창업

한밭대, 예비창업자 창업역량 강화 교육 성료

한밭대학교 창업보육센터가 지난 22~24일 교내 산학연협동관에서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창업역량 강화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대전·세종·충남 지역혁신플랫폼 사업의 일환으로 마련됐으며, 해당 지역에 거주 중인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교육생은 사업 아이템을 구체화하는 방법과 사업계획서 작성법 등 창업에 필요한 기본적인 지식을 배웠다.

첫째 날에는 '초기창업기업의 투자유치 전략', '사업자등록 및 창업절차의 이해' 등 창업 준비 단계에서 필요한 절차와 요건을 중심으로 교육이 이뤄졌다.

둘째 날에는 '고객니즈 및 시장분석', '스타트업 마케팅 전략' 등 실제 사례를 통한 전략 분석 강의가 열렸다.

마지막 날에는 '특허제도와 창업지원정책 활용전략', '사업계획서 작성법' 등을 교육했으며, 현직 전문가들이 참여해 사업계획서 작성에 대해 조언했다.

예비창업자 역량 강화 교육을 모두 수료한 교육생은 심사를 통해 시제품 제작비를 최대 1000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또 추후 심화교육과 멘토링을 통해 창업 단계별 연계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한밭대 변영조 창업보육센터장은 "예비창업자들이 이번 교육을 통해 습득한 지식을 바탕으로 사업을 시작하고 의미 있는 성과를 얻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지역의 우수 창업자를 발굴·육성하겠다"고 말했다.
SNS 공유하기 페이스북트위터
목록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