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학협력

한밭대, '2020 한밭대 산학협력 Fair' 개최

국립 한밭대학교는 21~23일까지 3일간 온+오프라인으로 한밭대만의 특화된 산학협력 프로그램과 우수한 성과를 공유하는 '2020 한밭대 산학협력 Fair'를 연다.

 
올해 12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INC 기반의 산학협력 성과, 온라인 산학협력 Fair'라는 주제로 열렸다. 특히 올해는 온라인으로 함께 운영해 시간, 장소, 사회적 거리두기의 제약 없이 참여할 수 있는 행사를 통해 새로운 가치를 만드는 Fair로 준비했다.

 
INC란 한밭대만의 '독특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Idea)'와 '긴밀한 네트워크를 활용한 지역 기업·사회의 문제(Needs) 발굴 체제' 그리고 '실용적이고 선도적인 연구·산학협력 역량(Capability)'을 기반으로 창출된 한밭대 산학협력 추진전략 브랜드이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K7U-Belt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 △캡스톤디자인 경진대회 등 각종 경진대회와 시상식 △기업가정신과 창업 특강 △취업 특강 △창업포럼 △상생문화기획단 포럼 등이 온+오프라인 병행으로 열린다.


또한 온라인으로 △한밭 Start up 성과전시(교수창업 기업 홍보) △창업동아리 활동 및 시제품 홍보 동영상 △ICC센터, 기술사업화센터, RIC센터 성과 홍보 △1인 크리에이터 유튜브 콘텐츠 경진대회 영상 등을 전시한다.


한밭대 최병욱 총장은 "올해 Fair 행사가 전면적인 대면행사로 이루어지지 못해 아쉬움도 있지만, 온라인도 새로운 경험을 축적하는 계기가 된다"며 "산학협력 Fair를 통해 INC 기반의 산학협력 체계를 확립하고 지역사회에 기여는 물론 미래사회에 대응하는 우리 대학의 우수한 성과와 비전을 공유할 것"이라고 말했다.


설동호 대전교육감은 축사에서 "이번 Fair에서 산학협력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방안이 강구되고 학습 성과와 산학협력 성과를 공유하고 확산해 우리 지역과 국가의 산학협력을 선도해 가길 바란다"고 밝혔다.

SNS 공유하기 페이스북트위터
목록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