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구미대 대학일자리센터, 온라인 취업지원 컨설팅 전개

구미대학교 인재개발처 대학일자리센터는 재학생과 졸업생을 대상으로 온라인 취업지원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컨설팅은 코로나19 감염 방지를 위한 비대면 교육이 실시됨에 따라 진로 설계와 취업 상담의 어려움을 겪는 학생을 지원하고자 지난달 7일부터 시작됐다.

현재 제공하고 있는 프로그램은 △이력서, 자기소개서 작성 △화상 모의면접 지도 △채용 정보 및 취업 자료 제공 등 일대일 맞춤 취업 컨설팅을 집중 지원한다.

특히 지난달 말까지 호텔관광항공서비스과, 간호학과, 응급의료부사관과 등 340여 명의 학생이 PC와 모바일을 통해 컨설팅을 받았다.

호텔관광항공서비스과 2학년 박송이 학생은 "이번 온라인 컨설팅은 앞서 받았던 대면 컨설팅과 비교해도 질적으로 큰 차이가 없었다"며 "오히려 컨설팅 장소에 오가는 시간이 줄고, 시공간의 구애없이 컨설팅을 받을 수 있어 효율적이다"고 말했다.

이승환 센터장은 "대면 취업 상담과 교육 운영이 제한적인 가운데 온라인 취업지원 컨설팅은 학생 입장에서 활용도가 높을 것"이라며 "대면 상담과 교육이 가능할 때까지 지속 운영할 계획이다. 앞으로 학생들이 언제 어디서든 양질의 교육과 서비스를 제공받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겠다"고 강조했다.
SNS 공유하기 페이스북트위터
목록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