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서일대, 여학생 취업 경쟁력 제고 프로그램 전개

서일대학교 SU대학일자리본부는 최근 여학생들의 취업경쟁력 제고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4일 밝혔다.

서일대는 지난달 26일에는 '여성친화 기업탐방', 1일에는 '2019 하반기 여성 CEO 특강'을 실시하는 등 여학생들의 취업의식 고취와 직무능력 향상을 도모했다.

여성친화 기업탐방은 글로벌 생활문화기업인 CJ제일제당(CJ 블로썸 캠퍼스)에서 실시해 대기업의 제품 공정 과정을 배웠다. 

기업탐방에 참여한 한 학생은 "CJ 블로썸 캠퍼스는 히스토리 시어터, 햇반홀, 햇반 스마트 팩토리, 테크놀로지 홀, 카페테리아 등 짧은 시간 동안 다양한 식품이 체계적으로 생산될 수 있었던 과정을 알게 된 기회"라며 "이를 통해 CJ 기업정보와 지원과정, 취업전략, 제조 공정 등을 배워 유익했다"고 말했다.

지난 1일에 열린 2019 하반기 여성 CEO 특강에는 ㈜오브젝티보 황희원 대표가 '대한민국에서 여성 CEO로 산다는 것'이란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그는 "대학생 때 할 수 있는 대외활동, 봉사활동, 아르바이트 등 다양한 경험들을 통해 자신만의 아이덴티티를 찾아야 한다"며 "이런 경험을 통해 자신의 목표를 이루는데 시행착오를 줄이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우제창 총장은 "여학생들의 취업에 대한 동기부여가 자기주도적인 취업준비로 이어질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펼치겠다"며 "SU대학일자리본부를 통해 여학생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여학생만의 취업 경쟁력 제고를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SNS 공유하기 페이스북트위터
목록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