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고려사이버대, R 머신러닝 기반 빅데이터 분석 과정 운영

고려사이버대학교는 매치업(Match業)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R 머신러닝을 이용한 빅데이터 분석' 교육과정을 운영, 교육생을 모집 중이라고 11일 밝혔다.


매치업 프로그램은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4차 산업 분야의 직무능력 향상을 희망하는 대학생과 구직자, 재직자 등을 위해 지원하는 산업 맞춤 단기직무 인증과정이다.


고려사이버대는 지난해 9월 해당 프로그램의 빅데이터 분야 교육기관으로 선정됐다.


R 머신러닝을 이용한 빅데이터 분석 과정은 학습자가 R 프로그래밍에 기반한 빅데이터 기획과 분석 시각화 등의 과정을 온라인으로 학습하고 실무에 적용할 수 있도록 돕는다.


앞서 △R기초와 통계 △수학적 기초 △머신러닝-지도학습 과정 등의 세부 교과는 종료됐으며, 오는 15일 머신러닝-비지도학습 과정을 개설한다. 

머신러닝-비지도학습은 빅데이터에서 유용한 정보를 추출하고, 교육생이 자동화한 분석 방법론을 학습해 빅데이터 분석 실무 역량을 기를 수 있도록 돕는다.


교육 내용은 △머신러닝 비지도학습 알고리즘 종류별 이론 이해 △R 기반 실습 △비정형 텍스트 데이터 시각화 등이다.

이 과정은 고려사이버대 미래교육원이 비학위과정 프로그램으로 운영하며, 자세한 사항은 매치업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전화(02-6361-1816)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머신러닝은 컴퓨터가 명확한 프로그래밍 없이 빅데이터를 통해 스스로 학습할 수 있는 능력에 대해 연구하는 분야다.

SNS 공유하기 페이스북트위터
목록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