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광운대, 전국 고교생 초청 전공박람회 개최

광운대학교가 지난 5일 전국 고등학교 1, 2학년 500명을 캠퍼스로 초청해 전공박람회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광운대 학과 및 전공 탐방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교내 교수진의 전공특강 △학과별 체험 프로그램 △재학생 진로멘토링 △대학생활 안내 등을 제공하며, 고교생에게 자신의 진로와 희망학과를 탐색할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했다. 

전공특강 참여전공은 △전자공학과 △전자통신공학과 △전자융합공학과 △정보융합학부 △건축학과 △건축공학과 △화학공학과 △수학과 △전자바이오물리학과 △화학과 △영어산업학과 △산업심리학과 △법학부 △국제학부 △경영학부 △국제통상학부 등 총 16개 학과가 참여했다. 

전공 체험 참여 프로그램에는 △로봇학부 △건축학과 △화학과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부 △산업심리학과 △경영학부 등 6개 학과가 참여했으며, 참가생은 소그룹으로 나눠 교내 재학생에게 전공 설명을 듣고 전공 실습에 직접 참여했다. 

특히 로봇학부 전공 체험에서는 레고 마인드스톰 EV3 키트를 활용해 직접 명령어를 코딩하며, 각자의 개성이 담긴 로봇을 제작·구동해 참가생의 호응을 이끌어냈다. 

광운대 문상현 입학처장은 "전공박람회는 전공에 대한 이해가 부족한 고교생에게 자기주도적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전공 분야의 정보를 제공하도록 다양한 노력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광운대는 교육부가 선정하는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에 지난 2012년부터 6년 연속 선정됐다. 

고교교육 기여대학 지원사업은 대입 전형을 고교교육 중심으로 개선해 수험생의 대입 준비 부담을 완화하며, 중·고교생의 진학지도 및 진로 계발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대학을 선정하는 사업이다. 
SNS 공유하기 페이스북트위터
목록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