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인하공전, 일반인 대상 '레저 보트 정비 교육 과정' 개설

지난 해 10명 수료해 7명 관련 업계에 취업까지 연계

인하공업전문대학이 지난 해에 이어 올해도 'FRP레저보트 선체 수리 테크니션 양성과정'교육을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해양 레저보트 유지보수 분야의 기술인력 수요 증가에 따라, 현장 실무인재를 양성하고 취업으로 연계하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 해와 마찬가지로 올해도 인하공전 해양레저센터와 평생교육원이 주관하고 경기도와 ㈜워터웨이플러스가 후원한다.

수도권에서는 유일하게 일반인을 대상으로 교육을 제공하며, 오는 7월 23일부터 8월 17일까지 주 5일 총 4주간의 과정으로 진행한다.



주요 교육 내용은 ▲FRP 레저보트 건조공법, ▲FRP 레저보트 도장실무, ▲FRP 레저보트 파손수리, ▲취업 및 앙업을 위한 커리어 코칭, ▲현장학습이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며 교육기간 내에는 중식도 제공된다.

접수 기간은 오는 6월 26일까지 이며 서류전형, 면접심사를 거쳐 최종 합격자를 발표하며 자세한 사항은 ㈜워터웨이플러스(https://edumarine.org) 전화 031-999-7898로 문의하면 된다.

인하공전 해양레저센터 정우철 센터장은 "지난 해 이 과정을 수료한 10명 중 7 명은 현재 요트코리아 등의 기업에서 요트 수리 및 관리 업무에 종사하고 있다"며 "해양레저산업 분야에 취업을 희망하시는 분에게는 좋은 교육 기회며, 지속적으로 수료생이 증가해 관련 산업의 경쟁력도 함께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SNS 공유하기 페이스북트위터
목록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