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테마 입힌 세계지도로 우리아이 창의력 '쑥쑥'

마포비즈플라자(1인창조기업 비즈니스센터) 유망기업-두오즈커뮤니케이션 차윤주 대표

내 아이가 쓸 교구, 교육용으로는 적합한지 성분은 무해한지 하나부터 열까지 신경 쓸 수밖에 없는 게 부모 마음이다.

두오즈커뮤니케이션 차윤주 대표는 아이를 키우는 엄마의 마음으로 친환경 인증을 거쳐 인체 무해한 키즈 감성 교육용품을 개발, 주부 창업가로서 창업시장에 도전장을 던졌다.

두오즈커뮤니케이션 차윤주 대표
두오즈커뮤니케이션 차윤주 대표
현대엠앤소프트 네비게이션 디자인 책임연구원 출신의 차 대표는 15년 이상의 경력을 보유한 디자이너다. 육아를 위해 퇴직한 그는 아이를 키우며 벽면을 장식하는 세계지도 등 각종 교육용 포스터를 보고 창업 아이디어를 떠올렸다.


두오즈커뮤니케이션의 '지구나라 테마 맵'은 세계지도 위에 동물, 공룡, 국기, 세계문화유산 등 테마가 더해진 일러스트 지도다.

세계 나라 위치는 물론 각 나라별 특성을 살린 테마 일러스트를 보여줌으로써 흥미를 유발하고, 유아들의 창의력을 증진할 수 있는 놀이 겸 교육이 가능한 교보재다. 

유년기에 접한 시각적 정보는 장기 기억으로 남아 아이가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한다는 것이 차 대표의 설명이다.

특히 지구나라 테마 맵에 사용되는 종이, 잉크 등은 인체 무해한 재료와 공정과정을 거치며 재사용이 가능한 친환경 제품이다.

차 대표는 "향후 휴대전화로 테마 그림을 인식하고 자세한 정보와 영상까지도 볼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준비 중"이라며 "내 아이에게 주는 선물이라는 생각으로 안전하고 친환경적인 제품을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차 대표는 디자인 경력을 살려 엄마의 마음으로 경력 단절이 된 엄마들을 위한 '라라다 서비스'도 고안했다. 라라다 서비스는 검증된 실력을 갖춘 디자이너와 디자인이 필요한 업계를 연계해주는 일종의 디자인 용역 서비스다.


일과 육아의 병행이 어려운 디자인 업종 특성상 많은 여성들이 경력 단절을 경험하고 있다. 이에 차 대표는 디자인을 전공한 청년 및 실무 경력 5년 이상의 경력단절여성을 우선고용해 시·공간 제약이 없는 프리랜서 디자이너를 양성한다.

중소기업이 필요로 하는 홈페이지·쇼핑몰 제작 및 유지·보수 관리, 각종 카달로그·브로슈어·CI·BI·패키지 등 디자인 분야에 관련 전문가를 연계하고 고품질 서비스를 제공한다.

차 대표는 "라라다 서비스를 통해 프리랜서 디자이너들과 연간계약을 맺어 개인에게는 일거리를 제공하고, 중소기업에게 디자인 감성을 제공하겠다"며 "중소기업은 마치 회사 내부에 디자인팀을 유지하고 있는 것 같은 효과를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두오즈커뮤니케이션의 지구나라 테마 맵은 올해 하반기 출시를 앞두고 있으며, 라라다 서비스는 활발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인프라를 확대하고 있다.  


한편, 두오즈커뮤니케이션은 서울시 마포구와 서강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운영하고 있는 창업보육센터인 마포비즈플라자의 1인창조기업 비즈니스센터에 입주해 있다. 차 대표는 "센터 도움으로 창업 공간은 물론 다양한 정보를 확보할 수 있었다"며 "센터 내 동료 창업자들과의 교류도 큰 도움이 됐다"고 밝혔다.

SNS 공유하기 페이스북트위터
목록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