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생활

율리아나 웨딩, '한복무료 대여 서비스' 상품 출시

경기 침체 장기화와 맞물려 연애, 결혼, 출산 세 가지를 포기한 세대를 일컫는 '삼포세대'는 우리나라 결혼 문화의 변화를 나타내는 부끄러운 신조어로 됐다.

국내 결혼정보회사들의 설문조사 결과를 보면 미혼남녀가 '결혼을 포기하는 이유' 1위는 3년 연속 '경제적 여건'때문이라는 의견이 차지했다. 우리나라처럼 타인의 시선을 많이 의식하는 분위기에서 간소한 결혼은 사실상 어려운 정서다.

이 때문에 상당수의 예비신랑·신부가 결혼을 위해 예식장부터 신혼여행, 예물에 이르기까지 알아보는 과정에서 소요비용이 부담돼 결혼을 미룬다는 것이 업계의 분석이다.


이에 따라 웨딩업체들이 합리적인 예식비용과 다양한 패키지 상품을 제시하면서 예비 신랑·신부의 결혼을 돕고 있다.

율리아나웨딩은 최근 스몰웨딩상품인 '스드메 169 패키지'를 통해 한복 무료 대여 서비스를 제공한다.


'스드메 패키지'는 결혼비용에 대해 부담을 느끼고 있는 예비신랑신부들을 위해 기획됐으며, 전문가를 통한 헤어와 메이크업 서비스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진다. 

율리아나웨딩 관계자는 "예비 신랑·신부를 위한 한복제작실을 추가로 운영하면서 패키지를 통한 한복 무료 대여 서비스를 제공한다"면서 "앞으로 예식에 소요되는 비용적 부담을 줄일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지속적으로 개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SNS 공유하기 페이스북트위터
목록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