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한검평, 큐넷 관련 자격증 교육비·시험료 무료지원

한국자격검정평가진흥원(이하 한검평)이 취업성공패키지의 일환으로 미래유망자격증 60종의 교육비와 시험응시료를 무료 지원하는 장학지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한검평이 한국자격검정진흥원에서 주관한 평생교육장학지원 프로젝트에 최우수 교육원으로 선정된 것을 기념하기 위해 마련한 이번 장학지원 이벤트는 선착순 5000명을 대상으로 하며, 참여 방법은 회원가입 시 추천인 코드란에 'STUDY'를 입력하면 된다.

60종의 자격증 종류는 문화센터 기관에서 활용 가능한 강사과정, 커피바리스타 취업 준비 시 도움되는 커피과정, 방과후과정, 아동과정 등 자격증별로 구분돼 있다.

한검평이 제공하는 강사과정에는 여성직종·여성일자리로 꼽히는 캘리그라피, 클레이아트, 필라테스, 요가, 인성지도사 등의 자격증이 있다. 강사관련 자격증을 취득한 수강생은 주부일자리, 부업 등으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심리과정은 MBTI검사(성격유형검사), 분노조절장애 등의 과정을 이수한 심리학과 전공자도 취득할 수 있는 아동·노인미술심리상담사와 상담심리사, 심리치료사(놀이, 음악, 미술 등) 자격증이 있다.

아울러 구연동화지도사나 주의집중손유희지도사, 종이접기지도사, 방과후지도사 등의 자격증이 개설돼 1급 민간자격증 취득을 희망하는 이들에게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해당 교육업체가 무료로 제공하는 60종의 모든 1급 민간자격증은 2급 자격증 수료 없이 취득 가능하며, 국가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등록돼 있다. 이에 따라 자격증을 취득한 회원은 어린이집교사, 초등돌봄교실 등 취업 이력서 기재 및 해당 관련 기관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한검평 관계자는 "전망좋은직업, 미래유망직업 등 안정적인 취업을 위해 국비지원을 받아 국가공인, 국가기술 등 국가자격증을 취득하려는 자에게 도움을 주고자 비용적 부담없이 따기쉬운 자격증을 개설해 무료 제공 중"이라며 "자격증 취득 후 취업정보센터를 통해 임상심리사나 심리상담센터, 베이비시터 등 구인구직 정보 확인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자격증과 관련된 직업 및 취업진로, 심리상담사되는법 등의 상담을 희망하는 이들을 위한 1:1 컨설팅 서비스도 진행 중이다"고 덧붙였다.


SNS 공유하기 페이스북트위터
목록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