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세종대, 겨울방학 진로캠프 실시

세종대학교 취업지원과가 진로에 대해 고민하는 재학생을 위해 SJ. 플래닛(Plan It) 겨울방학 진로캠프를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지난해 12월 20~22일 동안 진행된 이번 행사에는 취업 준비 전 진로 방향을 바로 잡아주기 위해 1·2학년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캠프 참여 학생들은 ▲게임을 통한 나의 강점 찾기 ▲자기탐색을 통한 특성 파악 ▲다양한 직업에 대한 이해 ▲경력관리의 모든 것 ▲나의 진로계획 세우기 등 다채롭게 구성된 커리큘럼에 참여하며, 진로를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3일차 마지막 날에는 이승훈(정보통신공학과 졸), 이지훈(교육학과 졸), 양희성(디지털콘텐츠학과 졸) 등 동문선배들이 멘토로 나서 진로에 대해 고민하던 각자의 대학생활 스토리를 전하며 진로, 취업 등의 실질적인 조언으로 좋은 반응을 이끌었다.

진로캠프에 참여한 윤선원, 김보미(건설환경·1학년) 학생은 "자신의 경험을 공유하며 멘토링해준 선배들 덕분에 막연하게 생각하던 다양한 직무에 대해 감을 잡을 수 있었다. 앞으로 진로설계를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세종대 신 구 총장은 "학생들이 8번의 방학을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 졸업 후 미래가 크게 달라질 수 있다"며 "갈수록 어려워지는 취업 경쟁 속에서 학생들의 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인성과 자기개발을 위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고 말했다.

한편 세종대는 잡카페(Job-Cafe)를 통해 입사서류 작성법, 면접코칭·특강, 취업준비스쿨, 취업관련서적, 동영상자기소개서 QR코드제작 등 다양한 취업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SNS 공유하기 페이스북트위터
목록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