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백석대, 충남경제진흥원과 '충남 미래로 일자리 박람회' 개최

충남도·아산시·천안시 등 참여..."지역 고용 활성화 이끈다"
130개 부스 운영, 80개 기업 1대 1 현장 면접 진행
명사 특강과 졸업생 토크콘서트 등 다양한 부대행사 '눈길'

백석대가 '2025 충남 미래로 일자리 박람회'에서 운영한 홍보 부스 전경./사진제공=백석대
백석대가 '2025 충남 미래로 일자리 박람회'에서 운영한 홍보 부스 전경./사진제공=백석대
백석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지난 4일 호서대학교 아산캠퍼스에서 충남경제진흥원 등 지역 주요 기관과 함께 '2025 충남 미래로 일자리 박람회'를 공동 주관했다고 6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더 나은 미래로, 모두 함께!'라는 슬로건 아래 도내 최대 규모로 열렸다. 충남도와 아산시, 천안시, 중소벤처기업청 등이 참여했다.

백석대는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총 130개 부스를 마련했으며, 이 중 80개 기업이 1대 1 현장 면접을 진행했다.

취업정보관에서는 공공·민간기관이 참여해 일자리 정책과 지원 제도를 안내했다. 이벤트관에서는 실전 면접에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이 운영됐다.

이외에도 △방송인 타일러의 '꿈과 진로-당신이 인생의 파일럿' 특강 △대기업 채용설명회 △졸업생 토크콘서트 △유학생 취업 멘토링 세션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마련됐다.

박정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장은 "이번 박람회가 학생들의 성공적인 사회 진출의 디딤돌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청년의 고용 문제를 해결하고 취업 시장을 활성화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SNS 공유하기 페이스북트위터
목록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