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

호서대, 오는 16~18일 '2025 도서관 전자정보·문화축제' 개최

황석희 북콘서트, HCC 음악회, 작가 초대전 등 다양한 프로그램
지역민과 학생이 함께 즐기는 열린 문화공간으로 도서관 기능 확장

호서대학교 성재도서관 전경./사진제공=호서대
호서대학교 성재도서관 전경./사진제공=호서대
호서대학교 중앙도서관이 오는 16~18일 아산캠퍼스에서 '2025 도서관 전자정보·문화축제'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올해 축제는 '여행하는 도서관'을 주제로 진행된다. 'Book Trip Zone'에서는 여행을 주제로 한 북 큐레이션과 도서 무료 나눔, VR 여행 체험을 제공한다. '여행자의 즐거움 Zone'에서는 황석희 북콘서트와 HCC 음악회, 강병섭·조은혜 작가 초대전 'Viva la Vida'가 열린다.

또한 외국인 유학생이 각자의 고향을 소개하는 '내 친구의 집은 어디인가' 프로그램과 '여행자 DIY Zone', '전자정보체험 Zone' 등 학생과 지역민이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됐다.

최예정 중앙도서관장은 "이번 축제를 통해 지역민과 학생들에게 도서관이 재미, 역동성을 갖춘 문화공간이라는 인식을 확산하고 싶다"며 "특히 이용자가 직접 콘텐츠를 생산하는 창의적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호서대 관계자는 "우리 대학은 매년 지역민과 함께하는 문화행사를 통해 대학의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 있다"며 "올해 행사 역시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열린 축제로 기획됐다. 앞으로도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이어가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2025 도서관 전자정보·문화축제' 포스터./사진제공=호서대
'2025 도서관 전자정보·문화축제' 포스터./사진제공=호서대
SNS 공유하기 페이스북트위터
목록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