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
대구사이버대 대학원, 이근매 한국발달재활사협회 이사장 석좌교수 위촉
아동·청소년 미술치료 권위자...박사과정 지도 맡아
임상 경험과 연구 결합한 실무 중심 교육 강화 기대
오는 11월1일부터 2026학년도 석·박사 과정 신입생 모집
권태혁 기자
2025.09.15 14:00 
이 석좌교수는 2025학년도 2학기부터 박사과정을 지도한다. '고급미술치료세미나' 과목을 중심으로 임상과 현장을 아우르는 실무형·연구융합형 인재를 양성할 계획이다.
이근용 대구사이버대 총장은 "아동·청소년의 심리·정서 지원은 우리 사회가 해결해야 할 중요한 과제"라며 "이근매 석좌교수의 풍부한 임상 경험과 연구 역량이 대학원 교육과정과 결합한다면 현장의 문제를 해결하는 실무 중심·연구 융합형 교육이 한층 강화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대구사이버대학교는 재활·복지·치료 특성화 대학으로서 지역사회와 국가에 기여하는 미술상담 전문인력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이 석좌교수는 경남대를 졸업하고 일본 쓰쿠바대학 대학원에서 석사, 대구대 대학원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이후 대구대와 대전대, 평택대에서 학생들을 지도했다.
또한 대구사이버대 미술치료학과(학부)에서도 오랜 기간 강의했으며, 한국미술치료 교수협의회장을 역임했다. 특수치료실과 발달장애연구소 등 현장에서 아동·청소년 미술치료와 상담에 매진한 그는 현재 한국발달재활사협회 이사장을 맡고 있다.
편 대구사이버대 대학원 미술상담학과는 오는 11월1일부터 2026학년도 석·박사과정 신입생을 모집한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전화 문의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