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학협력
서울사이버대-강북청년창업마루, 청년 교육·AI 역량 강화 협력
청년 취업·자립 교육과정 운영... AI 직무역량 강화
지역 중심 산학협력 확대...강북구청 행사 동참
권태혁 기자
2025.05.07 17:16 
이날 행사에 이은주 서울사이버대 총장, 이정원 부총장, 김윤나 산학협력단장, 김환 교육혁신사업단 PM, 구국모 대외협력부총장과 권혜진 강북청년창업마루 센터장, 김보라 도전지원팀장, 윤종대 강북구청 일자리청년과 팀장 등이 참석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취업 준비 청년 교육 지원 △교육과정 및 연구 자문 제공 △청년 AI 직무역량 강화 △행사 초청 및 교류 협력 등이다.
강북청년창업마루는 서울청년센터 강북과 강북창업지원센터를 운영하는 복합 청년 지원 공간이다. 청년의 자립과 성장은 물론 지역 내 예비·초기 창업자를 대상으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권 센터장은 "최고의 온라인 교육을 제공하는 서울사이버대와 함께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의 건강한 사회 진입 및 자립을 돕겠다"고 말했다.
이 총장은 "강북청년창업마루와 협약을 체결해 기쁘다"며 "서울사이버대학교의 우수한 교육 시스템과 노하우를 공유하겠다. 양 기관과 청년에게 최상의 결과를 안겨주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화답했다.
한편 서울사이버대와 강북청년창업마루는 지난달 강북구청이 주관하는 '강북스마트팜' 사업의 성공적 수행과 지속가능한 도시농업 생태계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