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가천대, '취업처가 간다!' 학과 맞춤형 1 DAY 특강 진행

학과별 취업전략·선배 노하우 공유
진로·취업 맞춤 정보 제공...학생 만족도 '높음'

가천대 4학년 학생들이 '취업처가 간다! 학과 맞춤형 진로·취업 1 DAY 특강'에 참여하고 있다./사진제공=가천대
가천대 4학년 학생들이 '취업처가 간다! 학과 맞춤형 진로·취업 1 DAY 특강'에 참여하고 있다./사진제공=가천대
가천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이하 센터)가 지난달 17~31일 '취업처가 간다! 학과 맞춤형 진로·취업 1 DAY 특강'을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55개 학과에 재학 중인 4학년 학생들을 직접 찾아가는 방식으로 운영됐다. 총 2000여명의 학생이 참여했다.

특강은 △학과별 취업 로드맵 △취업 현황 △주요 진출기업 △선배 멘토의 취업 노하우 등으로 구성됐다. 학과 특성에 맞춘 맞춤형 진로·취업 정보를 제공했다.

학생들은 "졸업을 앞두고 꼭 필요한 실질적인 정보였다", "이 프로그램을 통해 꼭 취업에 성공하고 싶다", "이런 맞춤형 프로그램이 더 많아졌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센터는 특강과 함께 취업 프로그램 및 청년고용정책 수요조사도 실시했다.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향후 수요자 맞춤형 프로그램과 정책 연계를 확대할 계획이다.

최회명 센터장은 "학생들의 니즈를 반영한 실질적이고 체계적인 취업 지원 콘텐츠를 개발할 것"이라며 "재학생들이 성공적으로 사회에 진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돕겠다"고 말했다.
SNS 공유하기 페이스북트위터
목록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