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광운대 벤처스타트업아카데미, 메인프로젝트 경진대회 성료
권태혁 기자
2025.02.26 17:10 
벤처스타트업아카데미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인재 양성 사업이다. 클라우드 기반 IGS 특성화 교육을 통해 SW·콘텐츠 분야 인재를 육성한다. 주관대학은 중기부 산하 벤처 협회와 협약을 체결하고 SW 인재 양성·채용 연계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경진대회는 실무 프로젝트 경험을 통해 학생들의 협업 역량을 향상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회에 참가한 6개 팀은 웹 프로그래밍과 AI를 접목한 다양한 프로젝트를 수행했다.
참가자들은 지난해 11월5일부터 올해 1월9일까지 두 달간 온라인 사전 교육을 이수했다. 사업단은 비전공자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교육과정을 기획해 운영했다.
경진대회에서 입상한 김태윤·김건휘 전자통신공학과 학생은 후배들에게 "새로운 환경에 도전하는 것은 분명 부담스럽다. 하지만 막상 부딪혀보면 생각보다 잘 풀리는 경우가 많다"며 "기회는 준비된 사람에게 오는 것이 아니라 시도하는 사람에게 온다는 점을 깨달았다. 비전공자라도 벤처스타트업아카데미의 사업에 참여해 보길 바란다"고 조언했다.
손채봉 사업단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학생들의 실무 능력을 한층 높일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산업 현장에 원활하게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 다양한 교육과 프로젝트를 통해 SW 전문가를 양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