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안양대, SCOUT사업단 초청 '대학 창업교육 컨설팅' 성료
권태혁 기자
2025.02.11 16:31 
이날 행사에 장광수 안양대 총장, 장용철 대외협력부총장, 양재수 산학부총장, 박남훈 기획처장, 이승훈 산학협력단장과 이윤석 SCOUT사업단 사업운영위원회 본부장(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최영춘 창업교육지원센터 부장, 최용석 중앙대 교수, 박종석 한국공학대 교수, 이상한 순천향대 교수 등이 참석했다.
최 교수는 "안양대학교는 창업교육 컨설팅을 통해 창업 친화적 교육환경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며 "타 대학 대비 창업 관련 강좌 수가 많고 학생 창업 활성화를 적극 지원한다"고 평가했다.
이 본부장은 "대학은 별도의 강좌를 편성해서라도 지역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안양대 창업교육지원센터는 창업교육 현황을 점검하고 방향성을 정하기 위해 지난해 11월과 올해 1월 두 차례에 걸쳐 실무진 컨설팅을 진행했다. 그 결과 △창업 친화적인 학사제도와 인사제도 △전담 조직 △공간 및 장비 등에 대한 유용한 피드백을 받았다.
장 총장은 "이번 SCOUT사업단의 컨설팅을 통해 다양한 개선안을 마련하고 학사·인사·장학제도를 재정비했다"며 "종합적인 대책을 모색해 창업 중심 대학을 구현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