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안양대, SCOUT사업단 초청 '대학 창업교육 컨설팅' 성료

안양대와 SCOUT사업단 관계자들이 컨설팅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안양대
안양대와 SCOUT사업단 관계자들이 컨설팅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안양대
안양대학교 창업교육지원센터가 지난 6일 수도권창업교육혁신선도대학사업단(이하 SCOUT사업단)을 초청해 '2025년 대학 창업교육 컨설팅'을 실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 장광수 안양대 총장, 장용철 대외협력부총장, 양재수 산학부총장, 박남훈 기획처장, 이승훈 산학협력단장과 이윤석 SCOUT사업단 사업운영위원회 본부장(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 최영춘 창업교육지원센터 부장, 최용석 중앙대 교수, 박종석 한국공학대 교수, 이상한 순천향대 교수 등이 참석했다.

최 교수는 "안양대학교는 창업교육 컨설팅을 통해 창업 친화적 교육환경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며 "타 대학 대비 창업 관련 강좌 수가 많고 학생 창업 활성화를 적극 지원한다"고 평가했다.

이 본부장은 "대학은 별도의 강좌를 편성해서라도 지역문제 해결을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안양대 창업교육지원센터는 창업교육 현황을 점검하고 방향성을 정하기 위해 지난해 11월과 올해 1월 두 차례에 걸쳐 실무진 컨설팅을 진행했다. 그 결과 △창업 친화적인 학사제도와 인사제도 △전담 조직 △공간 및 장비 등에 대한 유용한 피드백을 받았다.

장 총장은 "이번 SCOUT사업단의 컨설팅을 통해 다양한 개선안을 마련하고 학사·인사·장학제도를 재정비했다"며 "종합적인 대책을 모색해 창업 중심 대학을 구현하겠다"고 전했다.
SNS 공유하기 페이스북트위터
목록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