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한기대, 미취업 졸업생 대상 '단기 집중 취업캠프' 운영

한기대가 미취업 졸업생을 대상으로 '단기 집중 취업캠프'를 운영했다./사진제공=한기대
한기대가 미취업 졸업생을 대상으로 '단기 집중 취업캠프'를 운영했다./사진제공=한기대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지난 8~9일 충남 아산시에 위치한 아산캠코인재개발원에서 미취업 졸업생 30여명을 대상으로 '2024년 단기 집중 취업캠프'를 운영했다고 12일 밝혔다.

첫날인 8일에는 '기업 채용 동향 취업 전략', '대기업 직무 적성검사 대비법' 강의를 통해 최신 채용 트렌드와 주요 기업 채용 공고, 기업 및 직무분석 등 다양한 정보를 공유했다. 저녁 식사 후에는 반을 나눠 자소서와 면접 준비 컨설팅을 진행했다.

이튿날에는 △PT 면접 △직무 면접 △인성 면접 등 '실전 모의면접'을 실시했다. 현직 기업 인사담당자와 취업 컨설팅 전문가들이 참여해 참가자들에게 피드백을 제공했다.

김재준 취업 컨설턴트는 "실전 경험이 없다 보니 PT 모의 면접 등에서 긴장하거나 실수하는 경우도 있었다. 이런 경험이 실제 면접 과정에서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졸업생까지 케어하는 한국기술교육대의 모습에 감명받았다. 우리나라 대학에 좋은 귀감이 될 것"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취업캠프에 참가한 졸업생들은 "취업 전문가의 코칭과 피드백을 통해 면접에서 주의해야 할 내용을 알게 됐다. 또 합격생의 자소서 예시 컨설팅에서는 어떤 식으로 자소서를 작성해야 하는지 배울 수 있었다"고 말했다.
SNS 공유하기 페이스북트위터
목록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