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

영산대 호텔관광대학, QS세계대학 전공순위 비서울권 '1위'

호텔·관광·레저 분야 전공별 순위 세종대, 경희대에 이어 한양대와 함께 '공동 3위'

영산대학교 호텔관광대학 전경./사진제공=영산대
영산대학교 호텔관광대학 전경./사진제공=영산대
와이즈유(영산대학교) 호텔관광대학은 최근 영국 QS가 발표한 '2024 세계대학 전공별 순위'에서 호텔·관광·레저 분야 비서울권 1위를 차지했다고 15일 밝혔다.

글로벌 대학평가기관인 QS는 지난 10일 95개국 1500여개 대학을 평가한 세계대학순위를 발표했다. 평가 분야는 인문학과 사회과학 등 5개 학문분야 55개 세부전공이다.

영산대는 사회과학 분야 호텔·관광·레저 영역에서 비서울권 1위, 전국에서는 세종대, 경희대에 이어 한양대와 공동 3위에 올랐다. 세계 순위는 101~150위권이다.

대학은 캐나다, 필리핀 등 영어권 국가에서 어학연수를 실시하고, 해외 대학·교육기관과 교류하는 등 글로벌 역량 강화에 매진했다. 특히 호텔관광대학은 국내 최초로 세계조리사회연맹 WACS의 인증을 받았으며, 세계조리대회에서 다수의 금메달을 획득했다. 또 23명의 호텔 총지배인을 배출했다.

부구욱 총장은 "재학생을 글로벌 인재로 양성하고 세계 유수의 대학교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고자 한 우리 대학의 교육이 성과를 거두고 있다"며 "영산대의 국제적 위상을 제고하고 글로벌 대학으로 더 높이 도약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영산대 호텔관광대학은 △호텔경영학과 △외식경영학과 △항공관광학과 △스포츠공무원학부(레저스포츠관광전공, 체육특수공무원전공) △조리예술학부(K-Food조리전공, 동양조리전공, 서양조리전공, Bakery&Beverage전공) △관광컨벤션학과 등으로 구성됐다.
SNS 공유하기 페이스북트위터
목록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