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학협력

서울사이버대 '슬기로운 대학생활 프로그램' 위탁사업 선정

서울사이버대학교 전경./사진제공=서울사이버대
서울사이버대학교 전경./사진제공=서울사이버대
서울사이버대학교는 최근 남북하나재단과 통일디딤돌연구소가 추진하는 '슬기로운 대학생활 프로그램' 위탁사업에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슬기로운 대학생활 프로그램'은 탈북민 대학생의 △학습능력 향상을 통한 삶의 질 향상 △의사소통 능력 향상을 통한 성숙한 민주시민 준비 △건전한 통일안보 의식 확립 등을 위해 기획됐다.

대학은 탈북민 대학생의 멘토로 선배 탈북민과 남한 재학생을 모집했다. 프로그램은 △탈북민 디딤돌 학습지원 △신·편입생 환영회 △PC활용 능력 △통일안보 강사 교육 △다양한 의사소통 교육 △취업역량 강화 교육 △안보문화탐방(통일전망대·병영체험) 등으로 구성됐다.

이지영 통일안보북한학과장(통일디딤돌연구소 부처장)은 "탈북대학생들이 미래 통일에 기여할 수 있도록 이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전했다.

서울사이버대 통일안보북한학과는 급변하는 동북아 국제질서 속에서 한반도 통일과 안보 문제, 남북관계, 북한문제 등을 연구·분석하고,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전문가를 양성한다.

졸업 후에는 국방부와 통일부, 남북하나재단, 통일연구원, 한국국방연구원 등 정부 관련 기관뿐만 아니라 남북교류협력 요원, 북한이탈주민 사회적응멘토, 정착도우미 등으로 활동할 수 있다. 통일안보북한 관련 대학원 진학도 가능하다
SNS 공유하기 페이스북트위터
목록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