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

한밭대, 'Notion 자료관리 전략' 교수법 세미나 열어

한밭대학교 교수학습센터가 27일 교내 국제교류관에서 교수 80여 명을 대상으로 'Notion을 활용한 스마트한 자료관리 전략'을 주제로 교수법 세미나를 진행했다.

Notion(노션)은 노트, 일정, 데이터, 프로젝트 등을 효율적으로 생성하고 관리할 수 있는 All-in-one 생산성 도구다. 이는 통합 데이터베이스로 활용할 수 있고 실시간 동기화도 가능하기 때문에 협업에 매우 용이하다.

한밭대 교수학습센터는 한국대학교육협의회 고등교육연수원 이명관 강사를 초청해 Notion을 활용한 강의노트 작성법, 팀 프로젝트 운영 노하우, 자료관리 및 스케줄 관리방법 등을 소개했다.

특강에 참석한 융합경영학과 지성구 교수는 "수업자료를 비롯한 모든 자료와 일정, 수업자료, 팀플레이 등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Notion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김주리 교수학습센터장은 "우리 센터는 대학교육의 질을 향상하기 위해 교수들의 요구를 바탕으로 변화하는 수업환경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교수방법을 제공하고 있다"고 말혔다.

한편 한밭대 교수학습센터는 오는 30일 '스마트한 강의&연구자료 관리 노하우'를 주제로 수업공감토크를 실시, 자료관리 노하우에 대해 토론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SNS 공유하기 페이스북트위터
목록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