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학협력

영산대-양산시, 제1회 양산 증산 패션 페스티벌 개최

와이즈유(영산대학교) Art&Tech대학 패션디자인학과가 내달 15일 경남 양산시와 '제1회 양산 증산 패션 페스티벌(Yangsan Jeungsan Fashion Festival, 이하 YJFF)'을 개최한다. 

YJFF는 양산시 물금읍 증산지역에 소재한 의류업체의 상품을 소개하고, 소상공인에게 판로개척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영산대 패션디자인학과와 양산시, 증산상가살리기위원회, 지역 의류업체 등이 참여한다.
 
주최측은 패션쇼에 앞서 30명의 YJFF 시민(패션) 모델 공개 선발을 진행한다. 시민모델은 직장인, 학생 등 주소지와 상관없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선발된 시민모델은 워킹, 포즈 실습 등 사전 교육을 받는다. 이들은 영산대 패션디자인학과 작품과 지역 의류기업의 상품 등을 입고 패션쇼 무대에 오를 예정이다.
 
참가를 원하는 이는 오는 29일까지 양산시청 홈페이지(고시공고란)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해 작성하고, 전신사진 2매(최근 6개월 이내 촬영본)와 함께 제출해야 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양산시청 일자리경제과로 전화 문의하면 된다.

영산대 패션디자인학과 조명례 교수는 "대학과 지자체, 지역 상공인, 주민이 함께 개최하는 패션쇼가 지역 상권을 활성화를 위한 새로운 모델이 될 수 있을 것"이라며 "YJFF가 시민과 함께 하는 지역의 대표축제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NS 공유하기 페이스북트위터
목록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