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대구보건대, 2022 취업경진대회 시상식 열어

대구보건대학교가 지난 1일 교내 본관에서 '2022 대구보건대학교 취업경진대회' 시상식을 열었다.

교육부 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5월부터 진행된 이번 경진대회는 재학생이 각자의 능력과 목표에 맞게 주도적인 취업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이를 위해 대학 측은 △입사서류 컨설팅 △면접 대비 전략 특강 △모의면접 △이미지 메이킹 등을 지원했다.

원서접수 기간에 16개 학과 재학생 214명이 지원했으며, 이중 22명이 서류 전형에 합격했다. 지원자 전원에게는 입사지원서 첨삭 및 온·오프라인 특강을 실시했다. 

특강에 참가한 학생들은 "자소서 첨삭을 받고 방향성을 잡게 됐다", "본격적인 취업 준비 전 미리 경험해볼 수 있어서 좋았다" 등 참가 소감을 전했다.

이어 서류 전형에 합격한 22명은 개별 컨설팅을 통해 모의면접을 준비했다.

합격자에게는 대상과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등 상장과 10만 원부터 50만 원까지 부상으로 주어졌다. 또 면접 평가를 통해 선발된 7인에게는 이미지 메이킹, 증명사진 및 프로필 영상 촬영이 제공됐다.

대상을 수상한 간호학과 장광진 학생은 "처음에는 단순히 긴장감을 완화하기 위해 대회에 관심을 가졌는데 벌써 4년 연속 참가하게 됐다"며 "매년 자기소개서와 이력서를 수정하고 모의면접, 개인 인터뷰를 준비하며 내 모습을 되돌아볼 수 있었다. 이러한 과정이 모두 발판이 되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박희옥 학생취업처장은 "대회에 참가한 학생이 자신의 실력을 확인하고 취업에 대한 뚜렷한 목표를 세울 수 있었다"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취업스킬을 습득하고 주도적으로 계획을 세우는 방법을 배워 자신감을 갖길 바란다. 앞으로도 학생 맞춤형 취업강화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담당교수의 학생지도 역량을 강화하겠다"고 강조했다.
SNS 공유하기 페이스북트위터
목록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