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학협력

한기대-구미전자공고, 고졸인재양성 업무협약 체결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온라인평생교육원이 지난 11일 교내 4공학관에서 구미전자공업고등학교와 고졸인재양성을 위한 교육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행사에 한기대 이문수 온라인평생교육원장과 구미전자공고 이준우 교장 등 관계자 6명이 참석했다.

전자 분야 마이스터고인 구미전자공고는 전자과(전자회로설계전공, 전자시스템제어전공)와 메카트로닉스과(자동화시스템전공, 로봇제어전공)를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 10년간 평균 취업률 96.5%, 공기업 및 대기업 평균 취업률 57.2%를 달성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온라인훈련 콘텐츠 개발 시 구미전자공고의 수요 반영 및 내용전문가·운영강사 참여 기회 제공 △구미전자공고 학생의 직업능력향상을 위한 맞춤훈련 지원 △교육에 따른 만족도 및 현업적용도 조사 참여 △양 기관의 홍보 및 위상 제고를 위한 상호 노력 등이다.

구미전자공고는 한기대 온라인평생교육원의 학습관리시스템을 통해 전기·전자 및 메카트로닉스 분야의 이러닝·가상(VR) 훈련 콘텐츠 70여 개 과정은 물론 화상회의 시스템(STEP-Live)과 저작도구, 팀 프로젝트 기능 등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구미전자공고 관계자는 "학습관리시스템을 통해 학사일정 및 평가기준에 맞춰 자유롭게 과정을 개설·운영할 수 있게 됐다"며 "학생의 학습 및 수료 현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 효율적인 학사관리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기대 이 원장은 "한기대 온라인평생교육원은 빅데이터, 인공지능, 전기·전자 분야 등 질 높은 훈련 콘텐츠와 인프라, 전문 서비스를 지원해 고졸인력양성에 적극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구미전자공고 이 교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온라인평생교육원과 지속적으로 협력해 4차 산업혁명 분야 고졸인력 양성을 위한 내실 있는 교육훈련체계를 구축하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한기대 온라인평생교육원은 스마트 직업훈련 플랫폼 STEP을 통해 인공지능, 빅데이터 등 4차 산업혁명 분야 온라인 직업훈련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SNS 공유하기 페이스북트위터
목록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