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학협력

공주대-15개 충청권 농식품 기업, 가족기업 업무협약 체결

공주대학교가 지난 5일 충청권 농식품 기업 15개 사와 가족기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2022 국립대학육성사업 충청권 농식품 경영체 상품 리뉴얼 및 온라인 플랫폼 입점 역량강화 교육-네이버 스마트 스토어 입점하기' 교육 대상자 중 희망하는 기업과 체결했으며, 급변하고 있는 농식품 트렌드에 대응할 수 있는 맞춤형 상품 개발을 지원해 지역 농식품 기업의 경영을 확대하고 지역 국립대학의 위상 제고 및 공공성 증진을 위해 마련됐다.

공주대 산학협력단 가족회사는 정보 교류 및 협력 활동을 통해 산학 간 상호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제도다. 지역 기업의 기술 수요조사 및 발굴된 애로기술의 효과적인 해결을 위해 대학이 보유한 기술을 이전하고 기술지도 등을 제공한다.

가족회사에게는 △산학협력 협의체 및 네트워킹 △공동연구장비 활용 △연구(사업)의 공동 참여 및 연구자의 현장 참여를 통한 산학협력 △기술이전 중개 및 기술사업화 지원 △산학협력 관련 특허출원 및 출원 절차에 따른 제반 지원 △인턴 및 현장실습, 취업연계 △기업이 요구하는 기술 공동개발 및 애로기술 지도 △산업체 재직자 교육 및 학위 취득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공주대는 지난 6월 31일 기준 제조업, 도매 및 소매업, 과학 및 기술서비스업, 정보통신업 등 1309개의 가족회사를 보유하고 있다.

총괄 책임을 맡은 강경심 교수는 "이번 협약은 지역 농식품 경영체와의 협력을 주된 목적으로 한다"며 "인적·물적 자원을 유기적으로 공유해 지역 농식품 기업의 경영을 활성화하겠다"고 말했다.
SNS 공유하기 페이스북트위터
목록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