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대구대, 1분 스피치 면접 특화 취업캠프 운영

대구대학교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최근 경주 더케이호텔에서 '1분 스피치 면접 특화 취업캠프'를 진행했다.

이번 캠프는 1분 동안 자신에 대해 소개할 수 있는 발표 능력을 높이고, 실질적인 모의면접 및 심화교육을 통해 면접 역량을 강화시키기 위해 마련됐으며, 3·4학년 재학생과 졸업생 등 30명이 참여했다.

학생들은 1분 면접 이해 및 스킬 전수, 나의 강점을 활용한 직무연관성 만들기, 면접관을 사로잡는 실전 1분 스피치 등의 강의를 들었다.

또한 '나의 1분 자기소개'라는 제목으로 자신의 스피치 모습을 영상으로 촬영하고 이에 대한 피드백을 받는 교육을 통해 실전 면접에서 필요한 발표 역량을 향상했다.

취업캠프에 참여한 실내건축디자인학과 4학년 김수민 학생은 "회사 면접을 앞두고 1분 스피치 자기소개의 중요성을 제대로 알게 된 시간이었다"며 "면접관을 사로잡을 수 있는 스피치 스킬 강의 내용을 잊지 않고 연습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대구대 장원구 학생행복처장은 "대구대는 서류전형, 인·적성검사, 면접전형 등 채용 프로세스를 기반으로 다양한 취업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며 "각 전형 단계에 따라 학생이 원하는 취업 서비스를 맞춤형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NS 공유하기 페이스북트위터
목록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