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한밭대, '창업교육 거점대학 대학 창업교육 컨설팅' 운영

한밭대학교가 지난 4~5일 대전 호텔인터시티에서 '2022 창업교육 거점대학 대학 창업교육 컨설팅'을 실시했다.

교육부와 한국연구재단이 주최하고 중부권 창업교육 거점대학(중앙대, 강릉원주대, 대전대, 한밭대)이 주관한 이번 행사는 대학 간 창업 교육역량 격차를 줄이고, 창업 친화적 제도와 인프라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 참여한 창업 교육 전문 컨설팅 위원은 전국 LINC 3.0 사업 비선정 대학과 전문대학 중 참여를 신청한 6개 대학을 대상으로 대학별 보고서와 대학정보공시 데이터를 분석, 맞춤형 면담과 대학별 컨설팅을 제공했다.

이들은 각 대학의 특성에 맞는 로드맵과 대학 내 창업친화적 제도 및 인프라 구축에 대한 방향성을 제시했으며, 창업교육 우수사례를 공유해 대학의 창업교육 역량 강화 및 창업지원 고도화를 위한 개선방안을 도출했다.

아울러 공통적으로 제기되고 있는 창업교육 현안을 짚어보고, 현실적이며 지속 가능한 대학 창업교육의 방향을 정립했다.

한밭대 변영조 기업가정신센터장은 "이번 컨설팅을 통해 대학의 창업교육 실태와 문제점을 파악했다. 이를 기반으로 기업가적 대학으로의 전환을 위한 개선과 발전방안을 도출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도 여러 대학이 창업 친화적 제도, 창업교육 인프라, 창업 교육과정 등을 내재화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SNS 공유하기 페이스북트위터
목록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