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부경대, IT/SW기업·지역인재 매칭 취업박람회 열어

부경대학교가 30일 교내 동원장보고관에서 동남권 IT/SW 기업과 지역 청년 인재를 연결해주는 취업박람회 '2022 PKNU SMART & IT JOB FAIR'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IT, SW 등 신산업 확대 추세에 따라 관련 전공 학생에게는 양질의 지역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고, 지역 기업에는 산업 현장에 필요한 우수 인재 선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BNK부산은행 △BNK시스템 △볼보그룹코리아㈜ △현대중공업 △㈜오토닉스 △㈜화승코퍼레이션 등 29개 기업이 참여해 기업소개와 채용상담을 진행했다.

부경대에서는 IT/SW 분야 전공 학생, 졸업생을 비롯해 융합SW인재양성과정과 같은 IT/SW 프로그램 이수자 500여 명이 참가해 구직활동을 펼쳤다.

아울러 기업 IT 직무교육 선도기업인 ㈜멀티캠퍼스의 디지털신기술 취업연계과정 수강생 대상 취업 특강과 취업상담 및 멘토링 등도 제공됐다.

부경대 류지열 링크3.0사업단장은 "이번 취업박람회를 계기로 신산업 분야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은 실제로 인재를 필요로 하는 기업에 대한 정보를 얻고, 기업은 실무역량을 갖춘 우수한 지역 인재를 직접 대면하는 기회가 확대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박람회는 △부경대 링크3.0사업단 △학생역량개발과 △동남권역R-WeSET사업단 △지능형로봇혁신공유대학사업단이 주관하고, △부산벤처기업협회 △부산경영자총협회 △IT여성기업인협회 △부산로봇산업협회 등이 후원했다.
SNS 공유하기 페이스북트위터
목록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