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

대전대 HRC, 하우스별 프로그램 실시

대전대학교 HRC가 내달 초까지 생활관생을 위한 각 하우스별 프로그램을 추진한다.

HRC 하우스별 프로그램은 HRC생활관에 소속된 Big, Essence, Sage, Truth 등 4개의 하우스에서 진행하는 HRC 고유의 프로그램이다. 학생의 소속감과 친밀감 형성을 위해 마련됐다.

'Big 하우스'는 1학년 학생과 튜터가 함께 환경보호의 일환으로 플리마켓을 운영한다. 행사는 오는 25일 오후 6~10시 하모니홀 건물 5층 편의점 앞 라운지에서 열린다. 행사 수익금의 일부는 환경보호단체에 기부할 예정이다.

'Essence 하우스'는 오는 31일까지 소속 학생과 교직원의 건강증진을 위한 '제2회 Essence Walking Challenge'를 진행한다. 해당 프로그램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지친 학생의 체력을 증진하고 에너지 절약 및 탄소 배출 절감으로 환경보호에 기여하기 위해 기획됐다. 

또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생과 교직원을 대상으로 'HRC내 출석 인증샷 이벤트'를 동시 진행한다. 프로그램 기간 동안 4일 이상 참여한 인증샷을 SNS에 남기고 15일간 목표 걸음 총 10만 보를 달성한 참여자를 추첨해 상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Sage 하우스'는 공동체 생활에 필요한 갈등 해결의 지혜를 함께 찾아보는 'Sage Solution'을 준비했다. 지난 11일부터 시작된 행사는 내달 8일까지 매주 수요일 오후 9시~11시에 진행된다. 

매주 새로운 문학작품을 통해 공동체 생활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갈등 예제를 제시하고 학생은 문제 해결을 위한 지혜(Sage)를 찾아 팀별로 공유한다. 

'Truth 하우스'는 가치 있는 정보와 지식을 나누는 토크쇼, 'Truth 살롱'을 개최한다. 참가자는 토크쇼에서 나만의 관심사와 나만 알기 아까운 정보와 지식을 발표한다. 

토크쇼는 오는 30~31일 오후 9시에 실시하며 오프닝과 엔딩에는 무대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HRC 박성옥 학장은 "이번 프로그램이 HRC 입실 학생의 소속감 증대와 하우스 담당 교수(RM)와의 유대감 형성에 기여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4개 하우스 별 특색 있는 행사를 기획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NS 공유하기 페이스북트위터
목록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