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10일간의 단식 성공기, 칼을 대지 않는 가장 효과적인 성형수술!

#1. 칼을 대지 않는 가장 효과적인 성형수술, '단식'

아침에 일어나 거울보기가 즐거워 진다, 만나는 사람들 마다 예뻐졌다는 칭찬에 절~로 행복해지는 요즈음, 그래도 가장 좋은 것은 다시 자신감을 찾고 있다는 것이다. 요 근래 살이 갑작스럽게 많이 쪄서 사람만나기도 싫고, 많이 위축되어 있었다. 스트레스도 많이 받고, 일을 하다보니 밤과 낮이 바뀌고, 몸이 팅팅 부었다고 하는게 더 맞는 표현일지 모르겠다. 평소보다 몸무게가 6kg정도 더 나가서 엄마까지 걱정할 정도였다.

더불어, 앞으로는 개인적으로 방송 부터 대내외적으로 많은 활동을 하고자 하는 꿈을 가지고 있는데, 이 상태로는 무리였다. 진선미 프로젝트 부터, 내가 하고싶은 일은 '美'와 많은 연관이 되어져 있다. '美'의 기준을 바꾸는 것! 대부분 포털 메인창에 등록된 글들은 Gossip 거리가 되는 다이어트, 뷰티 관련된 것이 대부분이다. 물론, 그런것들이 나쁘다고 비난하려는 것이 아니라 너무 '美'의 기준이 잘못 왜곡되어있다는 것이다. 빼짝 말라야지 예쁜 것이 아니고, 메이크업만 잘 한다고 해서 예뻐지는 것도 아니다. 내가 생각하는 진짜 아름다운 여자는, 지적인 아름다움과 건강한 아름다움을 지닌 여자다. 내가 생각하는 진짜 섹시한 여자는 생각이 통하는, 대화가 통하는 여자다.

그래서, 앞으로 스물 일곱이 되는 해까지 2년동안 眞善美 프로젝트를 몸소 실천하면서 진짜 아름다워 지는 과정을 연구해 보고 싶었다. 그러나 가장 먼저 걸리는 것이 현재 불어있는 나의 체중이였다. 아~무리 내적으로 아름다움을 채운다고 해도, 건강하지 않은 나의 몸에서는 내게 아름다운 빛을 뿜어 나오게 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그리고 그 와중에, 우연히 단식 요법을 알게되었다. 오랜 옛날부터 인간은 단식요법을 통해 많은 질병을 치료해왔다고 한다. 하지만 내가 " 저 10일동안 단식하려구요" 라고 말하면, 대부분의 반응은 " 몸상하면 어쩌라고?" 라는 반응이였다. 아무리 몸이 더 건강해진다고 이야기 해도 다른이들은 믿지 않았다. 그래서, 열~심히 찾아보고 공부한뒤 내가 몸소 10일간의 단식으로 내 몸으로 증명해 보여야 겠다고 결심했고, 실제 증명해 냈다. 10일간의 나의 변화를 곁에서 지켜본 이들은 현재 대부분이 단식을 하고있다. 내친구 수현이부터 학생들까지 줄줄줄~ 단식열풍이다! 크하하 오늘 가장 재미있던 칭천은 내친구 유미의 이야기다. 나 미스코리아 준비하던 시절만큼 빠진것 같다고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이수현 꼬득임에 ㅋㅋㅋㅋㅋㅋㅋ 미스코리아 나가보겠다고 다이어트 하던 ‹š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아 웃겨, 주제파악을 못하고^^; )

아 진짜 한때 그런‹š도 있었는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진짜 퇴근길에 한참 웃었다. 이수현님의 꼬득임에 서울 眞은 어렵겠지만, 5kg만 빼면 강원 眞은 가능하다고 해서 한때는 금나나를 꿈꾸었었지, 얼굴만 예뻐서 되는게 아니라 말을 잘하고 지적인 사람이여야 하니까, 너도 가능성이 있다며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그러다 5천만원이 필요하데서 포기하고 엄~청 먹었다지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이제는 3달만 하면 또 가능할것 같은데 나이가 문제구나 -_-;;;;;; 그냥 진선미 프로젝트를 열심히 알리는 수밖에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 진짜 웃기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그래도 지금이랑은 얼굴이 조금 다르네 ^^;; 무~튼 나의 단식후 변화를 함께 살펴보자면!

#2. 단식후 나의 몸의 변화

1) 탄력있게 살이 빠진다.

지난 9월 28일부터 10월 6일까지 총 10일간 나는 단식을 했고, 몸무게는 5kg를 감량했다. 다른이들의 경우 10kg까지도 감량이 된다고 하던데, 나는 사실 뼈무게가 워~낙 많이 나간다 ^^; 모두 내 갈비뼈를 만져보면 깜~짝 놀랠정도로 나는 골격이 워낙 커서, 의사선생님 말씀에 빼~짝 마르고 싶으면 문명이 발전해서 뼈깎는 수술이 생겨나야 한다고 했을정도니 .... 내게 5kg 감량은 매~우 커다란 변화라고 할 수 있겠다. 그리고 보는사람 마다 하는 말이 보기 싫게 살이 빠진게 아니라 정말 보기 좋게 빠지고 있다고 칭찬이 쏟아지고 있다 ^^^ 음훼훼

2) 피부가 맑아진다.

가~장 좋은 효과는 피부가 좋아진다는 것! 이다. 요즘 트러블 때문에도 정말 많이 스트레스를 받았다. 화장품을 잘못 사용해 시작된 나의 트러블 증세는 스트레스와 더불어 정말 최고조까지 갔었고, 아무리 여기저기서 치료를 받고, 좋은 화장품을 써도 큰 효과를 보지 못했다. 하지만 단식한 이후 가~장 많이 좋아졌다! 피부 톤까지 맑아지고 그 어떤 치료보다 효과적이였다!

3) 정신이 맑아지고 집중이 잘된다.

의외로, 굶으면 어지럽고 아무일도 못할것 같지만 나는 단식하는 동안, 강의도 했어야 했고 MT도 다녀왔어야 했다. 하지만 정말 배고픔없이 잘~해냈다. 더 집중이 잘되고, 나는 정말 민감한 스타일이라 강의를 할때마다 신경을 쓰니 몸이 많이 아프곤 했는데, 더 정신도 맑아지고 몸도 가벼워서 잘해낼 수 있었다. 정말 시간이 지나면 지날수록 몸은 가벼워 지고, 정신을 맑아진다! 정말 건강해지고 있다는 것을 몸소 느끼게 된다.

4) 식욕이 없어진다.

강의를 하고, 프로젝트를 진행하다보면 발생하는 가장 안좋은 습관이 '폭식'이다. 아무래도 3끼를 제때 챙겨먹지 못하니, 한번 먹을때 폭식을 하게 된다. 평소에는 정~말 잘 안먹고, 한번에 왕~창 먹으니 몸이 건강할래야 건강할수가 없었다. 하지만 10일간의 단식을 하는 도중에, 한 3일쯤 지나고 나면 식욕이 없어진다. 먹고싶은 생각도 별로 들지 않고, 현재 단식이 끝나고 3일이 지났는데도 예전만큼 막~뭔가 먹어야겠다는 욕심이 줄어든다. 더불어, 나쁜 패스트푸드는 정말 먹고싶지 않다! 힘들게 비워두었으니, 내몸에 건강한 음식만 담아주고 싶은 욕심이 생긴다!

#3. '단식'의 원리

우리가 건강하지 못한 이유는, 과다한 영양섭취와 불균형에 있다고 한다. 그리고 이를 가장 확실히 잡을 수 있는것이 단식요법이다. 이 단식요법은 자연이 우리에게 부여한 '치유'능력을 이용하는 것이다. 따라서 어떤 질병도 부작용없이 치료가능하다. 단식을 하면 잘못된 체질을 바꾸고, 질병을 예방하며, 건강을 회복할수 있다. 하지만 우리는 잘못된 교육으로 한끼라도 굶으면 큰~일이 나는것으로 알고있다. 따라서 단식을 하라고? 이야기하면 당연히 걱정부터 들기 마련이다. 몸이상하면 어쩌지? 하는 마음에 말이다.

그러나, 가끔 속을 비워내서 체내의 독소와 노폐물을 정기적으로 대 청소하는것이야 말로 최고의 건강비법이다. 평소 소식이 좋다는 이야기는 많이 들어보았을 것이다. 이는 체내 장기에 활동에너지를 남아있게 함으로서 독소가 들어와도 즉각 배설시킬 수 있는 능력을 키우기 위함이다. 인체에는 수십조에 가까운 수많은 세포가 있다. 살, 뼈, 손톱, 이빨, 머리카락도 생명의 기본단위인 세포로 이루어져있으며 이 세포는 하나가 생명력을 가지고 있어 노쇠하면 없어지고 또 재생되는 과정을 반복한다. 세포가 지닌 각각의 생명력은 세포 자체의 영양과 노폐물의 배출, 호흡들로 신체의 일부분으로서 역할을 한다. 모든 세포가 재생이 잘되면 우리 몸 전체가 건강해지는 것이다. 우리가 어떤 부위가 아프다고 느끼는 것으 그부분이 치료될때 일어나는 생체반응이다. 그러나 죽어가는 세포나 치료되지 않는 세포에서는 아프다는 신호가 오질 않는다. 따라서 병들고, 늙은 세포들은 우리의 대사활동을 원할하지 못하게 막는다. 따라서 노폐물이 쌓이게 되고, 영양분의 흡수, 산소와의 결합, 탄산가스의 배출 능력을 떨어트린다. 이때 단식은 어떤 질병이라도 병이 생긴 부위의 세포의 정체를 제거시켜준다. 그러므로 더불어 단식은 체내에 있는 노폐물을 제거하게 하여 머리끝에서 부터 발끝까지 모든 피부와 장기를 유기적으로 건강하게 하는 것이다.

왜 우리가 아플때 식욕이 없어지는 것도 아픈 과정에서 스스로 세포재생을 일으키고자 단식을 해야한다는 내 몸의 명령인 것이다. 따라서 단식으로 세포재생을 활발하게 하는것이 단식의 가장 큰 원리이다.

#3.동물들이 회복하는 방법!

집안에서 키우는 개나 고양이, 소나 돼지도 아프거나 부상을 당하면 주는 밥도 먹지 않고 끙끙대다가 며칠 후 스스로 건강을 회복하는 것을 나이 지긋한 사람들은 모두 경험했을 것이다. 아플 때 영양이 필요하다면, 자연의 섭리에 의해 아픈 사람은 오히려 식욕이 왕성해야 됨에도 불구하고 식욕이 오히려 떨어지는 것은 음식물의 섭취가 질병의 회복에 방해가 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예로부터 몹시 아프던 사람이 입맛이 돌아오면 "아 이젠 살았구나"라고 하는데, 이것은 건강의 회복기에는 자연의 섭리가 밥맛을 돌아오게 하여 영양을 공급하여 주라는 자연의 가르침으로 생각된다. 모든 사람들은 질병이 생긴 이유는 따져볼 생각은 하지 않고, 아프면 무조건 영양을 보충해야만 되는 것으로 맹신하고 있다. . 따라서 아프면 보신한다고 좋은 영양을 먼저 공급하는 것은 오히려 건강을 해치는 일이다. 단식하면 더 쉽게 쓸데없는 조직이 제거되고, 새로운 조직과 세포의 생성도 도리어 촉진되는 것을 이용하여 치료하여야 한다.

단식하면서 운동요법을 병행하는 것은 노폐물을 빨리 배설 시켜 가능한 빨리 피를 맑게 하자는 의미이다. 야생 동물들이 별다른 외부의 도움도 없이 스스로 단식함으로써 질병과 부상을 치료하는 것은 바로 이러한 자연치유력을 본능적으로 활용하고 있는 것이다.

좋은 열매와 예쁜 꽃을 피우기 위해 과일나무나 정원수들의 가지를 자르듯이, 나무들도 뿌리와 가지를 자르고 많이 옮겨 심은 나무일수록 강력한 성장력을 발휘한다. 이것도 단식의 원리와 같은 이치이다.

단식하면 모든 병이 치료될 수 있다고 해도 전연 믿으려고 하지 않는 것은 잘못된 건강교육 탓이다. 평소 비교적 건강할 때 단식을 해야 한다는 것은 질병을 미리 예방하자는 것으로 일테면 전염병의 예방주사를 맞는 것과 같은 원리이다. 미리 말해 두지만 이 방법을 알고 있는 사람은 설사 질병에 걸리더라도 단식을 해 낼 수 있는 마음의 준비와 자신감이 있기 때문에 절대로 그것이 중병으로 발전되는 일이 결코 없을 것이다.

따라서 단식으로 우리는 몸속에 쓸데없는 지방, 죽은세포, 축적물, 종기, 노폐물들을 차례차례 전부 제거하는 완벽한 쓰레기 처리과정을 경험할 수 있다. 양계장에서 폐계 직전의 닭을 7일정도 단식 시키면, 6개월정도 계란생산을 더 연장시킬 수가 있다.(참고 : 현대대체의학연구소)

#4.'단식'방법
레몬디톡스 부터 여러가지 단식방법이 인터넷을 뒤져보면 많이 나와있다. 그중에서도 상업적으로 판매를 하는 곳들도 있는데, 나역시 처음에는 그러한 프로그램을 이용하다가, 결국 단식의 원리를 알아낸 다음부터는 그냥 스스로 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냈다. 더불어 현재 다른 팀원들의 경우 지금 이 방식대로 하고있는데, 다른 프로그램을 구매하지 않아도 동일한 결과를 내고 있다.

1) 단식은 크게 본단식 - 회복기로 이루어 실시한다.

건강을 위한 단식은 5일, 다이어트를 위한 단식은 10일 그리고 회복기는 5일 단식한 경우 10일, 10일 단식한 경우 최소 15일을 두어야한다.

단식 기간에는, 차 이외에는 아무것도 먹어서는 안되고, 회복기에는 묽은 것들을 위주로 몸에 좋은것을 소식으로 채워야 한다.

2) 단식기간에는 된장국와 꿀물로 식사를 대신한다

정말 살을 빼고 싶은 사람이라면, 꿀물은 최대한 적게 마시고, 된장차는 하루 3잔 이상을 마신다.

된장차 만드는 법 : 멸치국물에 적당양의 된장을 풀어내어 끓인다 (된장국을 된장차라고 한다.단, 다른건 절~대 넣지 않고! 된장만)

꿀물 만드는 법 : 밥수저로 하나 적당히 너무 달지 않게 따뜻하게 마신다.

3) 하루에 10잔 이상의 따뜻한 물을 마신다.

이때, 따뜻한 물을 차와 함께 복용하면 좋다. 비타민 C를 공급해주면 세포가 제거된뒤 세포의 재생을 도와주어 질병이 빨리 치료되므로, 감잎차나 비타민 C가 들어간 허브차등을 함께미음에서부터 시작 점점 물의 농도를 줄여가면서 단단한 음식을 섭취하려 해야한다. 타서 마시면 좋다. 또 마테차 역시 좋다. 절~대 차가운 물은 마시면 안된다!

4) 마그밀을 먹는다.

단식기간 중에는 마그밀(이것은 상품명이며, 그 주성분이 Mg(OH)2 인 완화제이다. 약국에서 판매하며 성분이 같으면 다른 상품명의 것도 무 관하다) 3 - 5정씩을 취침전과 취침 후에 먹는다. 대변이 부드럽게 되므로 숙변이 잘 제거된다. 마그밀의 먹는 양은 변의 부드러운 정도로서 가감할 수 있다. 단식의 최종목표는 부패된 노폐물 뿐만 아니라 체내에 존재하는 나쁜 조직을 분해 시켜 빨리 몸 밖으로 제거하는데 있으므로 이 과정이 아주 중요하다. 반듯이 3일되는 날에는 장청소를 해주어야한다. (약국에서 상의할 것!)

5) 여자의 경우 생리주기를 맞추어 시작한다.

단식을 시작하면 장기전으로 이어지기 때문에 적당한 때를 맞추는 것이 좋은데 이때, 월경이 끝난 다음날이 가장 좋은 시기이다.

6) 명현현상이 있을 수 있다.

단식을 계속하면 공복통(空腹痛), 무기력감, 구역질, 권태, 어지럼증 등의 명현현상이 생기는데, 이것은 초기의 체액(體液)의 산성화(酸性化)로 인한 산중독증, 즉 자가중독증(自家中毒症) 때문에 일어나는 것이다. 보통 사람이 단식 중 이 명현현상을 경험하게 되면 마치 단식에 의한 나쁜 부작용이 나서 큰일이 나는 것으로 생각하여 여기서 단식을 중도 포기하는 사람이 대부분이다. 부작용인 것만은 틀림없지만 이것은 우리 몸 속에서 지방이 분해되기 시작했다는 신호이기 때문에 좋은 부작용(?)이므로 도리어 기뻐해야 할 것이다. 이 고비를 넘기면 곧 즐거운 기분이 드는데, 신체가 새로운 환경에 적응하여 자기연소(自己燃燒)에 의한 영양공급이 시작된다.

자기연소란 불필요한 체내의 조직을 분해하여 우리 몸에 필요한 영양을 공급하고 노폐물은 배설하는 과정이므로 이때부터가 실질적인 단식의 효과가 본격적으로 나타나는 것이다. 명현현상이 나타나면 드디어 나도 단식에 의하여 건강해지는구나 하고 몸은 괴롭더라도 마음은 즐거워 해야 할 것이다. 효과가 나타나는 증거이므로 더욱 이 단식을 열심히 해야 한다구역질이나, 어지럼증, 구토, 냄새 등이 지독하게 나면, 괴롭다고 가만히 누워 있지를 말고 소금을 공급하고 생수를 마시면서, 대장세척을 실시한다. 몸 속의 노폐물이 분해되면서 가스가 발생하여 일어나는 현상이므로 빨리 배설 시킬수록 증세가 좋아진다.

7) 평소와 똑같이 생활한다.

단식 중에는 단순히 식사를 굶고 누워있는 것이 아니라, 풍욕, 냉온욕, 운동과 된장 찜질이나 마고약 사용 등 자신에게 맞는 운동요법을 철저하게 병행하여야 한다. 그리고 주위 사람들은 단식을 잘 하도록 용기와 희망과 격려를 해주어야 하는데도 불구하고 단식하는 사람이 불안하도록 얼굴이 수척 해 졌다던가 배가 고프지 않는가 등 쓸데없는 말로서 걱정을 하는 것은 절대 금물이다. 오히려 긍정적으로 생각하며! 내몸이 건강해지는것을 느껴야한다!

8) 회복기를 가~장 조심해야 한다! 평소와 똑같이 생활한다.

단식후에는 뭐든 다 먹고싶겠지만, 조금 억제해야한다. 단식으로 창자가 많이 수축되어 있으므로 단단한 음식이나 자극적인것은 피해야한다. 일예로 나는 첫끼부터 바보같이 김치죽을 먹었다가 정말 죽을뻔했다 ^^;; 회복기에는 첫날은

4~5일 뒤부터, 어떻게 먹느냐에 따라서 단식의 효과가 배가 될수있는데, 갓 태어난 아이의 몸이라 생각하며 식사생활에 조심해야한다. 가급적이면 잡곡밥과 생야채를 중심으로 소식하는 습관을 들이는것이 가~장 중요하다. 내몸을 비운상태이니, 아마 절로 나쁜음식은 먹고싶어지지 않을것이다.

#5. 건강한 아름다움, 자연에서부터! 그리고 또 다시 시작

단식을 마치면 대부분의 사람은 체중이 많이 감소하는데, 65kg정도의 체중이었다면 10kg정도는 쉽게 빠진다고 한다. 회복기를 잘 견디면 내 몸에 맞게 체중이 조절될 것이며, 필요하면 살이 찔 것이고, 필요하지 않으면 살이 찌지 않는단다. 보통사람은 매년 일년에 한번씩 이라도 일주일 정도의 단식을 하여 체내의 대청소를 한다면 한평생 병을 모르고 살 수 있다. 또 일주일에 하루씩 이라든지, 과식을 한 후에는 반드시 그 다음날 하루를 굶으면 일생동안 병이라는 것을 모르고 살 수가 있는 것이다.

지금까지 무조건 한끼만 굶으면 큰~일나는줄 알았던 잘못된 건강상식! 물론, 단식도 잘못하면 몸을 해칠수 있다. 하지만 이는 원칙에서 벗어나서 무리하게 진행되었을때의 이야기고, 단식은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하기때문에 단식은 메스(수술용 칼)를 사용하지 않으면서도 이 세상의 어떤 훌륭한 외과 의사보다 완벽하게 불필요한 내부조직을 피 한 방울 흘리지 않고 완벽하게 제거하는 수술 과정이였다!

현재 나는 회복기에 들어가서 3일간 소식을 하고있는 상태다. 매일 생야채를 중심으로 먹으려고 하는데 , 사실 단식을 하는것보다 회복기를 견뎌내는 것이 어렵다. 그러나 지금까지는 요요가 전~혀없이 잘해내고 있다. 나의 꿈은 4개월안에 윤소정만의 다이어트방법을 개발하는 것이였고, 8kg을 감량하는것이다. 다이어트 프로그램은 이렇게 서서히 만들어가고 있으며 이제 남은 3개월동안 3kg만 더 감량하면 된다.

3kg는 더이상 먹는것으로 빼면 안될듯 하다. 운동으로 빼야지 ^^ 적당히 소식을 하면서 진짜 내몸에 필요한 영양소를 공급하고, 또 운동으로 탄력을 주면서 건강미를 유지하려 한다. 사실 나는 워~낙 뼈가 큰사람이라 모델처럼 깡~마른 스타일은 죽었다 깨도 만들어지지 않는다. 그러니 김혜수 같은 글래머스한 건강미를 가지는 것을 목표로 삼고 오늘도 화이팅! 하며, 나의 단식 성공기를 마무리져야겠다. 자 또 시작이다! 나는 가수다를 보며 정~말 옥주현 처럼 건강한 몸매를 가지고 싶다는 꿈을 또 키웠다지.... 내년쯤이면 가능하게될까? ^^^^^^^^^^ 우리모두 화이또!

처음 시작할때는, 정말 내가 할수있을까? 싶었지만 , 10일간 나와의 약속을 지켜준 나 스스로가 너무너무 기뜩하다. 점점 아름다워 지고 있느 나를 만나고, 또 이젠 뭘~해도 다 할수 있을것 같은 자신감도 얻게되었다. 1년에 한두번은 이렇게 내몸을 지키는 단식 캠페인을 벌여야겠다! 우리 모두 眞善美 프로젝트로 진짜 아름다움을 찾아가요! 자, 이제는 다음 과정을 개발해야할 ‹š구나 ^^^^^^^^^^ 다음 시리즈를 기대해주셔용!

SNS 공유하기 페이스북트위터
목록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