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

백석문화대, 내년부터 맞춤형 교육과정 운영

백석문화대학교가 내년부터 '맞춤형 교육과정'을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이 교육과정은 기존의 수업방식과 달리 △산업체 재직자 △비학령기 성인학습자 △일·학습병행자의 특성과 교육요구에 적합한 교육과정이다. 

이 과정은 별도의 전형을 통해 모집하지 않는다. 정원 내·외 모든 전형 지원자 중 맞춤형 교육과정을 희망하는 지원자는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교육과정은 △글로벌외국어학부 △경영회계학부 △관광학부 △사회복지학부 △외식산업학부 △식품영양학과 △보건의료행정과 △안경광학과 △컴퓨터정보학부 △스마트미디어영상학부 △뷰티코디네이션학부 △화훼플로리스트과 등 총 12개 학부(과)에서 운영한다.

대면 수업(오프라인 수업)과 비대면 수업(온라인 수업)을 병행하지만, 대부분은 비대면으로 시행된다. 대면 수업은 주당 1일(일부 학과는 2일)을 기준으로 평일 야간 또는 토요일에 실시한다.

맞춤형 교육과정을 선택한 입학자는 수업료의 30~100%에 해당하는 장학혜택을 받는다. 장학금은 입학자의 소득분위나 기타 장학금 여부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

백석문화대는 맞춤형 교육과정의 활성화를 위해 천안 인근 지역(△천안 △아산 △평택 △안성)의 특성화고교와 관련기관을 대상으로 연계교육 협약 체결을 위한 협의를 진행하고 있으며, △천안상업고 △병천고 △인천뷰티예술고 △천안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는 이미 협약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대학-고교(기관) 간 △진로교육 △체험활동 지원 △동아리 활동 지원 △취업지원 △인적·물적 자원 교류 등 다양한 협력이 이뤄지고 있다.

한편, 백석대 △유아교육과 △경영회계학부 △사회복지학부 △치위생과 △컴퓨터정보학부 △스마트미디어영상학부는 산업체 경력 없이 전공심화과정으로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하다.
SNS 공유하기 페이스북트위터
목록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