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학협력

한성대-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 업무협약 체결

한성대학교는 최근 교내에서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과 국제문화교류 인재 양성 및 국제문화네트워크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협약식에는 한성대 이창원 총장, 한혜련 대외협력처장, 윤주일 산학연구처장, 홍승린 학생처장, 신영헌 국제교류원장, 김동근 대외협력팀장,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 정길화 원장, 소순천 사무처장, 남상현 부장, 박태우 대리 등이 참석했다. 

주요 협약 사항은 △현장실습 기회 제공을 통한 글로벌 인재 양성 △한류 문화에 대한 정보 공유와 공동연구 추진 △양 기관의 국제문화교류 사업 협력 등이다. 

정길화 원장은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은 국경을 초월한 문화 교류 등으로 국가 간 우호 증진을 위해 힘쓰고 있다"며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쌍방향 문화 교류를 더욱 확산하고 글로벌 문화 교류를 실현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창원 총장은 "우리 대학은 IPP일학습병행, K-move사업, 취업연계중접대학 등 다양한 현장실습 프로그램과 해외봉사, 한성앰버서더활동 등의 국제교류 프로그램들을 운영하고 있다"며 "양 기관의 인프라가 더해져 국제문화교류 인재양성 및 국제문화네트워크 발전을 이룰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국제문화교류진흥원은 국가 간 문화교류 및 협력기반 조성을 목적으로 지난 2003년 6월 4일 설립된 재단법인이다. 

다양한 문화산업 교류를 통해 문화에 대한 올바른 인식과 이해를 도모하고 상호협력을 위한 민간 교류의 창구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SNS 공유하기 페이스북트위터
목록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