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학협력

백석대-2개 유관기관, 업무협약 체결

백석대학교는 최근 교내에서 무인기시스템 전문업체 ㈜네스앤텍, 선박 안전관리 전문업체 모임컨설팅과 각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주요 협약사항은 △무인항공 분야 정부 및 공공기관 과제 추진 △상호 발전적 드론 교육 커리큘럼 개발 및 연구 △학교 내 비행장 시설 등 비행 시험 테스트 베드 지원 협력 △공공분야 드론의 효율성을 포함한 문제점, 개선방안 등 연구협력 △선박분야 과제 진행시 상호 인적자원 교류 등이다.

㈜네스앤텍 이기성 대표는 "백석대와 무인항공 분야 사업에 참여하면 강력한 시너지 효과를 거둘수 있을 것"이라며 "국가 및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해 교류를 활성화하겠다"고 강조했다.

모임컨설팅 시암 팔리왈 대표(Shyam Paliwal)는 "국내 선박 안전관리 시장에 드론을 활용해 선박 안전관리의 효율을 높이고 보다 신속하게 선박의 안전을 지킬 수 있을 것"이라며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정수 산학협력단장은 "업체들이 가진 장점과 대학이 보유한 백석무인항공센터의 노하우를 통해 다양한 사업에서도 우수한 성과를 거두겠다"고 설명했다.

한편 백석대는 인공지능, 블록체인, 드론, 핀테크 등에 관한 전공 및 교과목을 개설, 4차 산업혁명 관련 전문 인재 를 육성하고 있다.
SNS 공유하기 페이스북트위터
목록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