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대전대 취업역량개발원, 직무중심 자기소개서 경진대회 운영

대전대학교 취업역량개발원은 최근 기업의 채용환경 변화에 따른 적응과 취업 지원 프로그램으로 2021학년도 1학기 '직무중심 자기소개서 경진대회'를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대전대에 따르면 이번 경진대회는 채용환경의 변화에 맞춰 NCS(National Competency Standards 국가직무능력표준) 기반 자기소개서를 작성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심사위원들의 평가 후 시상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취업역량개발원은 재학생 대상으로 자기소개서 작성법에 대한 사전 특강을 진행한 후 경진대회 참여자를 모집했다. 그 결과 106명의 학생이 접수했으며 이를 심사위원들이 공정하게 심사했다.

경진대회의 자기소개서 문항은 및 문제해결능력, 자기개발능력, 대인관계능력, 직업윤리로 구성됐다. 심사 결과 대상은 행정학과 4학년 김희연 학생이 선정되는 등 모두 18명의 수상자에게 상장과 총 500만 원의 장학금(대상 1명 50만원, 최우수상 2명 각각각 40만원, 우수상 5명 각각 30만원, 장려상 11명 각각 20만원)을 수여했다.

대전대 취업역량개발원 관계자는 "채용환경의 변화에 발맞춰 학생들이 자기주도적인 취업역량 관리방안을 제시하고, 취업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수요자 맞춤형 취업프로그램을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SNS 공유하기 페이스북트위터
목록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