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대구과학대, 고교생 대상 진로체험학습 실시

대구과학대학교가 지난 9일 강북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로체험학습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전문직업인을 꿈꾸는 고교생들에게 전공체험 및 실습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대구과학대를 방문한 강북고 학생들은 △간호학과-나는 병원간호사 체험 교실, 심장 지킴이 체험 교실 △식품영양조리학부-조리·제과제빵 관련 직업 체험 △방송엔터테인먼트코디학부-방송영상제악(촬영, 편집) 체험학습 △유아교육과-행복한 예비유아교사 진로체험 △사회복지상담과-미술치료와 함께하는 사회복지상담 체험 △컴퓨터정보계열- 사물인터넷(IoT)와 3D 디자인 체험 △측지정보과-공간정보(GIS·드론·측량)체험 △패션주얼리과-신비로운 보석탐구 및 나만의 패션주얼리제작체험 △경찰경호행정계열-경찰공무원 활동체험 학습 등 10개 프로그램을 체험했다.

한 고교생은 "관심분야의 직업을 미리 체험을 할 수 있어 앞으로의 진로 선택에 큰 도움이 됐다"며 "대구과학대의 다양한 학과 진로진학 체험이 마련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영식 입학처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고교생들이 평소 교실에서 접하기 어려운 진로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직업세계에 대한 이해를 돕는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진로체험학습을 통해 청소년들이 올바른 진로방향을 설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설명했다.
SNS 공유하기 페이스북트위터
목록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