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

구미대-충남기계공업고, 상호교류 협약 체결

구미대학교가 16일 교내 본관 3층 회의실에서 충남기계공업고등학교와 청소년들의 진로 지원을 위한 상호교류 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정창주 총장과 이종업 교장, 특수건설기계과 교수 등 양 기관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대전광역시 중구에 위치한 충남기계공업고는 기계가공과 전기·전자기계 분야 특성화 고교로, 42학급에 800여 명의 학생이 재학 중이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구미대 특수건설기계과 등 관련 학과와의 교류를 확대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군 부사관 진출을 비롯한 진로 지원, 현장실습과 직업체험, 특강 및 교육 연계 등 폭넓은 협력을 약속했다.

또한 충남기계공업고가 국방부로부터 군특성화고로 선정되면 e-MU 학과 진학 및 학업 연계에도 협력키로 뜻을 모았다. e-MU(e-Military University)는 국방부가 주관하는 군 전문학사 학위과정이다.

이종업 교장은 "이번 협약으로 전공별 우수 인력 양성을 위한 교류 확대는 물론 군 부사관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진로 탐색과 맞춤식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창주 총장은 "대학의 최신 장비와 시설을 공유해 학생들에게 생생한 진로체험 기회의 장을 제공하고, 미래 인재를 육성하는데 다양한 지원과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고 강조했다.
SNS 공유하기 페이스북트위터
목록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