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

공주대 김희경 교수, 양승조 충남도지사 표창장 수상

공주대학교 간호학과 김희경 교수가 지난 7일 충남도청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49회 보건의 날' 행사에서 투철한 사명감과 헌신적인 봉사활동으로 지역사회 보건 향상에 이바지해 양승조 충남도지사로부터 표창장을 받았다.

이번 보건의 날 행사는 '함께 이겨내는 코로나19, 다 같이 건강한 대한민국'이라는 주제로 진행됐다. 이는 지난 1년 동안 코로나19를 극복하기 위해 노력한 보건의료인과 종사자를 격려하고 감사함을 표현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도지사를 비롯해 도내 보건의료 관련 기관과 단체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김 교수는 30년 이상 교육자로 재직하면서 간호사를 육성했으며 충남도청 정책자문위원회 저출산·보건·복지분과 위원장으로 활발한 정책자문 활동을 펼쳤다. 또 충남도민의 감염병 예방의식과 태도 변화, 신속한 감염병 대처가 가능하도록 감염병 예방 및 관리방향과 보건의료 활동 정책 마련을 위한 심의와 자문을 적극 수행했다. 

이날 행사에서 보건의료인에 대한 감사 캠페인도 실시했다. 김 교수는 220만 명의 충남도민에게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철저한 손씻기, 마스크 쓰기, 사회적 거리두기를 주문했다. 이와 함께 코로나19 위기에도 불구, 투철한 소명의식과 봉사정신을 보여준 보건의료인과 공공의료기관 공무원 등에게 감사함을 전했다.

SNS 공유하기 페이스북트위터
목록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