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학협력

선문대-천안월봉고, SW 전문인재 양성 MOU

선문대학교 SW중심대학사업단이 지난 5일 교내 에듀테크플라자에서 천안월봉고등학교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 SW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선문대는 천안월봉고 학생과 교직원들을 대상으로 에듀테크플라자, CT 강의실 등의 교육 시설을 활용해 SW 및 AI(인공 지능) 교육을 실시한다.

선문대 SW중심대학사업단은 SW가치확산센터 설립하고 지난 2019년부터 지역의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VR(가상 현실), AI, 데이터 사이언스, 딥 러닝 등 다양한 SW 교육을 펼쳐왔다. 지난해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20회 이상의 교육을 진행했다. 

이현 단장은 "이번 협약이 지역 사회의 SW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지역 내 SW 교육의 중요성을 지속적으로 전파하겠다"고 설명했다. 

김진묵 교장은 "학생들이 선문대의 첨단 교육 시설을 활용한 SW 교육을 받고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 SW 융합 인재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선문대는 지난 2018년 충청권 최초로 SW중심대학사업에 선정, '주(住)‧산(産)‧학(學) 글로컬 공동체 선도 SW중심대학'의 비전을 선포했으며 기업친화형 SW 융합형 전문 인재 양성과 SW 가치 확산에 힘쓰고 있다.
SNS 공유하기 페이스북트위터
목록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