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대전대, 학년별 맞춤형 취업지원 특강 실시

대전대학교 취업역량개발원이 지난 30일과 31일 학년별 맞춤형 온라인 취업대특강을 진행했다.

이번 특강은 재학생들의 취업역량 및 도전정신 함양을 목표로 저학년과 고학년으로 나눠 이뤄졌다.

지난 30일은 고학년을 대상으로 '2021년 新 채용트렌드' 특강이 펼쳐졌다. 코로나19 사태 이후 변화된 채용의 이해와 대응전략에 대해 다뤘다. 633명의 학생이 온라인으로 특강에 참여했다.

이어 31일은 저학년 학생들의 진로설정과 취업준비를 돕기 위한 '경이로운 대학생활을 위한 취업로드맵-취업을 알면 진로가 보인다' 특강이 진행됐다.  

이외에도 '취업에 대한 현실과 진로설정의 중요성', '채용트렌드와 채용 사이트를 활용한 목표 설정', '학년별 준비사항' 등 다양한 주제의 특강이 실시됐다.

취업역량개발원은 이번 특강을 시작으로 △내달 8일 직무타파 △내달 29일 공기업 및 블라인드 채용 대비 NCS 꿀팁 △오는 5월 12일 명품 입사서류 작성법 △오는 5월 25일 면접자의 품격 등 총 16회의 온라인 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다. 

취업역량개발원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채용 시장이 얼어붙으면서 많은 이가 취업 준비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맞춤형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운영해 학생들의 취업 역량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SNS 공유하기 페이스북트위터
목록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