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학협력

한국기술교육대-천안월봉고, AI·SW교육 활성화 MOU

한국기술교육대학교와 천안월봉고등학교가 지난 29일 인공지능(AI)·소프트웨어(SW) 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월봉고는 충남도교육청이 운영하는 'AI융합교육 중심고등학교'로 선정돼 올해 신입생부터 오는 2023년까지 전체 교과 수업의 15% 내외를 인공지능 관련 과목으로 편성, 운영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은 양 기관이 AI·SW 교육 활성화를 위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교육·연구 활동에서 협력 사업을 추진하기 위해 추진됐다.

주요 협약 내용은 △AI·SW교육 관련 교직원 연수 운영 △AI·SW교육프로그램, 특강, 축제 진행시 활동 지원 및 공동 운영 △AI·SW교육 전문 교구 대여 및 체험 기회 제공 △기타 AI·SW교육 활성화를 위한 양 기관 협력 등이다.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한국기술교육대와 월봉고는 AI·SW교육 분야에서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유지할 계획이다.

월봉고 김진묵 교장은 "AI 융합교육 중심고교 선정과 한국기술교육대와의 협약을 계기로 AI·SW 교육을 더욱 확산해 미래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이끌 인재양성에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한국기술교육대 이승재 입학홍보처장은 "월봉고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고교 단계부터 AI, 빅데이터 분석 등 4차 산업혁명의 핵심분야 인재양성을 위한 교육 기반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우리 대학은 지역사회 학생들이 4차 산업혁명 분야에 대한 폭넓은 교육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SNS 공유하기 페이스북트위터
목록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