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세종대, 올해 상반기 공채대비 공기업 계열별 취업특강

세종대학교 취업지원처 대학일자리사업단이 지난 23일부터 오는 25일까지 졸업생과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3회에 걸쳐 '2021년 상반기 공채대비 공기업 계열별 특강'을 진행한다.

이번 특강은 NCS(국가직무능력표준) 채용에 대비해 공기업 지원을 목표로 하는 학생에게 인문·이공계열의 특수성을 고려하고, 계열별 학생들이 공기업 취업을 효과적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이에 현직 공기업 채용 전문가가 직접 특강에 참여한다.

프로그램의 세부내용은 △공기업 분석 및 2021년 상반기 채용동향 △이공계열 공기업 취업 전략 △인문계열 공기업/공무원 취업 전략 등으로 구성됐다.

특강은 화상회의 프로그램 'ZOOM'을 활용한 비대면 온라인 특강으로 이뤄진다. 향후 사후 상담을 통해 개인별 취업 지도까지 제공할 계획이다.

세종대 대학일자리사업단 관계자는 "NCS 기반 공기업 채용에 실질적인 취업 준비 방향을 제시하고 계열별로 맞춤형 특강을 운영해 공기업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세종대 대학일자리사업단은 공기업, 반도체 분야, IT 분야의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10회 이상의 장기 취업지원 프로그램인 'All-In-One 프로그램'도 운영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학생들과 지역 청년들의 성공적인 사회진출을 돕기 위해 외국계 기업 준비 특강, 인사 마케팅 등의 직무분석 특강과 진로·취업에 관련한 다양한 특강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SNS 공유하기 페이스북트위터
목록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