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한성대, 중장년기술창업센터 입주기업 모집

한성대학교 창업지원단이 운영하는 성북구 중장년기술창업센터가 오는 19일 오후 6시까지 40세 이상 중장년 창업자를 대상으로 입주기업을 모집한다.

중장년기술창업센터는 한성대 창업지원단과 성북구가 공동 운영하는 창업지원기관이다. 예비창업자와 3년 이내 창업기업 대상 입주, 창업교육, 전문가 멘토링, 시설 등을 지원한다.

이번에 모집하는 2021년 1차 입주기업은 기술창업을 준비 중인 만 40세 이상 중장년 창업자와 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이뤄진다. 세대 간 공동창업 및 협업을 위해 입주기업의 30% 이내의 청년창업자도 함께 모집한다. 단 예비창업자는 센터 입주 후 3개월 이내에 사업자등록을 완료해야 한다.

국가 또는 지방자치단체가 운영하는 1인 창조기업 관련 지원을 받는 기업의 중복 입주는 불가하다. 재직자는 입주를 할 수 없고 3개월 이내 퇴직 예정자만 예외적으로 입주가 가능하다.

입주자 평가 기준은 △아이템의 참신성 및 사업계획의 충실성 △상품화 또는 고객수요의 창출가능성 △판매 또는 매출실현 가능성 △창업자의 의지 및 사업능력 △일자리 창출의 파급 효과성 △지속적으로 센터 이용이 가능한 자 등이다.

센터는 입주자에게 오픈형 1인 좌석, 공용장비, 회의 공간 등을 지원한다. 임대료와 관리비는 무료이며 사업자등록이 가능하다. 입주 기간은 내달부터 8월까지다. 연장(총 3회)을 통해 최대 24개월 입주가 가능하다.

성북구 중장년 기술창업센터 홈페이지(https://sssc.co.kr/sssc/)에서 사업계획서를 작성한 뒤 메일(senior@hansung.ac.kr)로 접수하면 된다.

신현덕 한성대 중장년기술창업센터 센터장는 "중장년 창업자는 창업아이템에 대한 통찰력과 기술, 노하우 등을 충분히 보유해 창업 성공 가능성이 높다"며 "다년간 우수 창업자를 육성한 센터의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활용해 중장년 창업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SNS 공유하기 페이스북트위터
목록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