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

부천대 재학생, '2020 KFBA 6th Contival'서 다수 수상

부천대학교는 최근 교내 호텔외식조리과 학생들이 한국외식음료협회에서 주최한 2020 KFBA 6th Contival 대회에서 금상, 은상 등 다수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대회에는 전국 40여 개 기관·350여 명의 학생이 참여했다. 대회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온라인 및 온택트(Ontact)방법을 도입해 진행했다. 이는 지난해 10월 영상파일 접수를 통해 예선 심사를 한 후 11월 ZOOM을 이용한 실시간 경연을 전개했다.

그 결과 부천대 호텔외식조리과 재학생 총 11명이 수상을 하는 쾌거를 이뤘다.

부천대 호텔외식조리과 학생들은 "식음료 대회는 기존 조리대회와 확실히 다르다는 점을 깨달았다. 특히 5~10분이라는 짧은 시간에 그동안 연습한 것을 모두 보여줘야 하는 만큼, 긴장감이 컸다"며 "김임경 교수님, 이종필 학과장님, 김형렬 교수님, 조원길 교수님, 김영신 교수님, 유택용 교수님, 김소진 실습 조교님, 이광수 행정 조교님 등 교수님들의 열정적인 지도 덕분에 우수한 성과를 거둘 수 있었다"고 입을 모았다.

한편 부천대 호텔외식조리과는 창의와 인성을 바탕으로 조리 전문지식과 숙련된 조리 기능을 지속 발전시킬 수 있는 조리 실무교육을 목표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호텔·외식 전반에 걸친 다양한 교육을 배울 수 있고 실무 중심의 교과과정이 70% 이상, 1인 1실습 기자재와 더불어 현장에서 활동 중인 교수진의 현장감 있는 강의 등을 통해 이론과 실무를 겸비하게 한다.
SNS 공유하기 페이스북트위터
목록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