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경기대 유망기업, 인플루언서와 함께 제품 리뷰 '올댓비젼 편'

올댓비젼 '제품 리뷰 영상' 촬영 현장
올댓비젼 '제품 리뷰 영상' 촬영 현장
"코로나19 여파로 집에서 운동하는 '홈트족'에게 최적화한 제품이다" (미인대회 트레이너 및 글로벌비즈니스 매너·에티켓 강사 안재원)

"개인 트레이너에게 배우는 P.T 만큼이나 운동효과가 우수해 만족스럽다" (2019 미스글로라이즈코리아 미(美) 및 2019 미스글로벌 한국대표 이도정)

8일 경기대 창업지원단이 '인플루언서가 소개하는 유망기업 제품 리뷰'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날 체험단이 직접 기업의 제품을 사용하고 솔직한 리뷰를 공유했다.

이 프로그램은 경기대 창업지원단이 인플루언서 및 전문가 집단을 통해 창업 지원기업의 홍보효과를 높이고, 소비자 피드백으로 제품의 보완점을 파악할 수 있도록 돕고자 마련했다.

제품 리뷰 진행은 트로트 걸그룹으로 잘 알려진 레이디티의 임효라가 맡았다. 그녀는 자작곡 '미스코리아'라는 노래로 지난 2017년 가요계에 진출한 싱어송라이터다. 올해 열린 '2020 미스글로라이즈코리아' 선(善)으로 선정될 정도로 수려한 외모까지 갖춰 가요계 유망주로 손꼽히고 있다.
올댓비젼 '제품 리뷰 영상' 촬영 현장
올댓비젼 '제품 리뷰 영상' 촬영 현장
세 번째 출연자는 올댓비젼의 박종혁 대표다. 박 대표는 체성분 분석(인바디 검사)을 통해 개인별 맞춤형 운동과 스케줄을 제공하는 AI 피트니스 스마트 미러(거울) '비전핏'을 개발했다.

비전핏은 사용자의 체성분 분석 후 필라테스, 요가, 타바타 등 400여 종에 이르는 운동법 가운데 가장 효과적인 운동을 추천한다. 전문 트레이너의 동작이 거울 속에 재생되기 때문에 사용자 입장에서 쉽게 따라할 수 있다.

또한 내장된 카메라와 심박계를 활용한 동작인식 및 심박수 측정 기술로 사용자의 운동효과를 극대화한다.

이날 체험단은 올댓비젼 제품에 대해 "다양한 운동을 경험할 수 있어 쉽게 질리지 않는다", "운동 초보자도 간편하게 따라할 수 있는 것이 장점" 등 전반적으로 호평했다. 다만, 밝은 조명 아래 비전핏을 설치하면 빛이 반사돼 거울 속 트레이너의 동작이 잘 보이지 않는다는 의견을 냈다.
비전핏 체험 영상 캡처
비전핏 체험 영상 캡처
박 대표는 "비전핏은 차의과학대 스포츠과학대학원 연구진과 함께 협업해 AI운동처방 알고리즘을 자체 개발하고, 운동콘텐츠 검증으로 제품 품질을 높였다"면서 "최근 AI 운동 추천 및 센서 기반 피트니스 솔루션 관련 특허 3건의 출원까지 마쳤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올해 상반기 출시 전까지 전문가와 일반인으로부터 피드백을 받아 제품 완성도를 끌어올릴 것"이라며 "출시 후에는 건설사, 피트니스센터 등에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다. 이미 SK건설 등 국내 유명 건설사 3곳과 아파트 옵션 형태의 납품을 협의 중"이라고 덧붙였다.
SNS 공유하기 페이스북트위터
목록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