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학협력

전주대, 평생교육 활성화 MOU 체결

전주대학교 미래융합대학이 지난 21일과 22일 등용문직업전문학교, 드림직업전문학교와 대학의 평생교육체제 지원사업(LiFE) 연계·협력을 골자로 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각 기관은 △상호 간의 진로·진학정보 및 취업 준비에 대한 정보 제공 △성인학습자에 적합한 수업내용과 수업방식에 대한 연구 협력 △성인학습자에게 적합한 공통교재의 개발 협의 △세미나, 특강 등을 통한 최신 기술 및 산업동향에 관한 정보 공유 등을 협력할 예정이다.

한동숭 미래융합대학장은 "우리 지역에서 오랫동안 성인학습자의 직업 전환교육과 재취업 교육을 펼쳐온 등용문직업전문학교, 드림직업전문학교와의 협력을 통해 성인학습자들에게 양질의 교육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성인학습자 맞춤형 전문 인력 양성과정 개발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주대 미래융합대학은 지난해 교육부 대학의 평생교육체제 지원사업에 선정됐다. 창업경영금융학과, 문화융합콘텐츠학과, 농생명ICT학과, 미래기술융합공학과를 개설해 만 30세 이상 성인학습자와 특성화고졸재직자를 대상으로 교육을 펼치고 있다.

또한 성인학습자의 학습 환경을 고려해 토요일 하루 수업, 주중 온라인 수업 등 성인친화적 학사제도를 운영한다. 성공적인 학습을 지원하기 위해 성인학습지원센터에서 상담 및 개인 맞춤형 컨설팅도 지원하고 있다.
SNS 공유하기 페이스북트위터
목록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