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

국제대, 우수취업사례 발굴 공모전 운영

국제대학교는 최근 졸업생 대상 우수취업사례 발굴을 위한 공모전을 운영했다고 16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국제대 학생취업처와 대학일자리센터 주관으로 교내 재학생들의 취업마인드 향상과 구직활동 동기부여를 위해 실시됐다. 

특히 그랜드 하얏트 호텔 및 삼성물산, 프라다코리아 등 다양한 기업에서 근무 중인 32명의 졸업생이 참여해 각자의 구직활동 경험담과 현재 담당직무 소개, 취업을 앞둔 후배들을 위한 다양한 조언 등을 제공했다.

또 성공에 취업한 졸업생은 자신의 구직활동 경험을 소개하며 취업을 앞둔 후배에게 직무경험 확보와 어학능력, 전공공부 중요성을 강조했다. 현재 수행 중인 업무에서 필요한 의사소통 및 문서작성 등 실무적 지식도 함께 제공해 재학생에게 큰 도움을 주었다.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고인호(호텔관광경영학과 졸업) 씨는 "취업활동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구직에 대한 자신감과 정보활용, 포기하기 않고 도전하는 끈기"라며 "코로나19 속에서 취업을 준비하는 후배들이 용기를 잃지 않고 취업에 성공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종규 학생취업처장은 "성공취업 선배들의 생생한 조언과 경험 소개는 취업을 앞둔 재학생에게 가장 효과적인 구직 동기부여"라며 "앞으로도 재학생 대상 다양한 취업정보 제공과 프로그램 운영을 지속 운영할 계획"이라고 강조했다.
SNS 공유하기 페이스북트위터
목록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