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학협력

삼육대-드림널스, 임상 실무교육 콘텐츠 공급 MOU

삼육대학교 간호대학이 지난 5일 교내 제3과학관 회의실에서 간호 전문 에듀테크 기업 드림널스와 임상 실무교육 콘텐츠 공급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삼육대 간호대학이 이번 협약을 통해 공급받는 콘텐츠는 '간호학생을 위한 비대면 원격 임상 실무교육'이다. 20분씩 총 40강으로 구성됐으며 중심정맥관 삽입 및 제거, 배액관, 각종 혈액검사 등 실무에서 반드시 알아야 할 내용이 담겼다.

이 콘텐츠는 병원에서 발생하는 실제 케이스를 예시로 들어 설명하고, 현장 언어를 사용해 프리셉터(사수)의 지도를 받는 듯한 생생한 현장감을 제공한다. 또한 다수의 현직 간호사와 전문의, 교수진의 자문·검수를 거쳐 현장성과 전문성을 갖췄다.

간호대학은 이 콘텐츠를 '성인간호학실습' 등 임상실습 교과목에서 활용할 계획이다. 의료법상 면허 취득 전 학생들의 임상실습이 제한적인 영역에서 이뤄지는 만큼, 이 콘텐츠가 대학과 현장의 중간다리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일옥 학장은 "임상 실무교육 콘텐츠가 코로나19로 임상실습이 축소된 상황에서 졸업을 앞둔 학생들의 불안감을 해소할 수 있을 것"이라며 "디지털 콘텐츠를 적극 활용해 교육효과를 높이고, 의료현장에 바로 투입 가능한 간호 전문 인력을 양성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SNS 공유하기 페이스북트위터
목록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