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생활

서울시-서울관광재단, '대학생 아이디어 공모전' 전개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이 내달 8일까지 서울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한 대학생 아이디어 작품 공모전을 진행한다.

이번 공모전은 코로나19로 국내 관광업계가 전례 없는 위기를 맞은 가운데 서울관광에 대한 대학생들의 관심을 높이고 관광 활성화 방안을 도출하고자 마련됐다.

공모주제는 △포스트 코로나 서울 관광 해외 마케팅 방안 △한류를 활용한 서울관광 온라인 홍보마케팅 방안 △기타 서울관광 활성화 전략 등 3가지다.

우선 포스트 코로나 서울 관광 해외 마케팅 방안은 국내 관광업계가 포스토 코로나 시대에 발맞춰 서울관광을 해외에 홍보할 수 있는 마케팅 아이디어를 제안하면 된다.

이어 한류를 활용한 서울관광 온라인 홍보마케팅 방안은 한류를 활용한 국내 관광 콘텐츠나 한류스타를 활용한 마케팅 전략 등을 제시하면 된다.

마지막으로 기타 서울관광 활성화 전략은 위 두 가지 주제 외에 서울관광과 관련된 참신한 아이디어를 제안하면 된다. 예를 들면 DSP(Discover Seoul Pass, 서울관광패스) 신규 관광지 발굴, 무슬림 관광시장 확대에 따른 무슬림 친화 인프라 구축 등이 있다.

응모자격은 전국 대학생(원)생이며, 개인 또는 4인 이하 팀으로 지원이 가능하다. 3가지 공모주제 중 하나를 선택해 PDF 형식으로 제출하면 된다.

내달 8일까지 접수된 출품작들은 서울관광재단과 관광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의 심사를 거쳐 내달 중순 Visitseoul 홈페이지와 공모전 홈페이지를 통해 수상작이 발표될 예정이다.

심사기준은 주제접근성(40점), 창의성(25점), 현실설(25점), 전달력(10점)이다. 최종 선정된 대상은 500만 원 등 25개팀의 입상작에 대해 총 2200만 원의 상금이 지급된다.

홍재선 서울관광재단 글로벌마케팅팀장은 "대학생들의 다양하고 참신한 아이디어가 코로나19로 인한 관광시장 침체 극복에 큰 힘이 될 것"이라며 "이번 공모전에 대한 많은 청년의 관심과 참여를 기다린다"고 말했다.

한편 자세한 공모 요강과 유의사항은 VisitSeoul 홈페이지(www.visitseoul.net)와 공모전 홈페이지
(www.seoul-tourism.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그 외 궁금한 점은 공
모전 운영사무국 콜센터와 공모전 페이지 Q&A에 문의하면 된다.
SNS 공유하기 페이스북트위터
목록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