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학협력

와이즈유-경희대, 스마트관광 활성화 MOU

와이즈유(영산대학교) 호텔관광대학이 지난 21일 경희대학교 호텔관광대학과 부산의 스마트관광 활성화와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스마트관광은 스마트 기기 등으로 여행에 필요한 정보를 얻는 것을 말한다. 여행객 입장에서는 편의성이 크게 증대되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수도권에 집중된 스마트관광 기반을 부산 등 전국으로 확대 △스마트관광에 대한 이해도 제고 △스마트관광 분야의 학문적 교류를 바탕으로 대학 역량 강화 △관련 교육을 통한 학생들의 진로 역량 향상 △공동연구 및 교과개발 등을 협력할 예정이다. 

와이즈유는 이날 업무협약과 함께 스마트관광 세미나도 진행했다. 경희대 스마트관광연구소 설립을 주도한 구철모 교수가 '스마트관광의 현황과 전망, 그리고 인력 양성 방안'을 주제로 발표했다.
 
함정오 호텔관광대학장은 "이번 협약은 스마트관광에 최적화된 관광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우리 대학은 지역의 스마트관광 활성화를 위한 산학관 협력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와이즈유는 단체에서 개별관광객(FIT)으로 급속히 변화하는 여행 트렌드에 적합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2021학년도에 글로벌투어플랜학과를 설립했다. 

또한 부산의 스마트 국제관광도시로의 브랜딩과 국내 관광산업에 기여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관광분야 우수 인재를 배출하고 있다.
SNS 공유하기 페이스북트위터
목록

많이 본 뉴스